‘하이엔드 소금쟁이’ 이찬원, 부자 될 확률 38.5%... 소비 MBTI 테스트 꼴등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는 장비병에 걸린 신인 작곡가, 노후 대비를 걱정하는 어머니, 셀럽을 따라 하는 디토 소비에 빠진 3년 차 직장인이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세 의뢰인의 소비 로그를 살펴보며 본격적인 점검에 나선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는 먼저 폼생폼사 작곡가 의뢰인에게는 '최고의 투자는 자신을 개발하는 것이다'라는 워렌 버핏의 명언을 인용하며 지출 1순위를 레슨에 집중하고 자신의 예술혼에 적극 투자할 것과 소득의 3분의 1정도를 저축하는 프리랜서의 저축법을 제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는 장비병에 걸린 신인 작곡가, 노후 대비를 걱정하는 어머니, 셀럽을 따라 하는 디토 소비에 빠진 3년 차 직장인이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세 의뢰인의 소비 로그를 살펴보며 본격적인 점검에 나선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는 먼저 폼생폼사 작곡가 의뢰인에게는 ‘최고의 투자는 자신을 개발하는 것이다’라는 워렌 버핏의 명언을 인용하며 지출 1순위를 레슨에 집중하고 자신의 예술혼에 적극 투자할 것과 소득의 3분의 1정도를 저축하는 프리랜서의 저축법을 제안했다.
이어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져서 노후 대비를 걱정하는 60대 의뢰인에게는 건강한 사회 활동을 멈추지 말고 지속할 것과 소득원을 다양하게 확보하기 위해 현재 거주 중인 자가 주택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주택연금제도를 적극 활용해 볼 것을 권유했다.
마지막으로 아이돌과 셀럽, 인플루언서의 소비를 따라 하느라 필요하지도 않은 지출을 하고 있는 직장인에게는 디토 소비의 근본적인 원인인 ‘카페인 중독’(SNS 중독)에서 벗어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성격을 알 수 있는 MBTI 테스트처럼 자신의 소비 습관을 알아볼 수 있는 ‘소비 MBTI’ 테스트를 한 결과, 이찬원은 부자가 될 확률이 38.5%로 짠벤져스 MC군단 중에서 가장 높게 나왔고, 뒤를 이어 양세형이 35.5%, 조현아가 21.9%로 나와 함박웃음을 지은 반면, 양세찬은 8.4%로 가장 낮게 나와 울상을 지었다.
이에 ‘소비 MBTI’를 만든 김경필은 “한 번 정해지면 바뀌기 힘든 성격 MBTI와 달리 소비는 습관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고 강조해 부자형 소비 MBTI로 변화시켜줄 ‘하이엔드 소금쟁이’ 방송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55분에 방송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