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울산 사회적기업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096770) 임직원들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자문 활동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울산콤플렉스(울산CLX)에서 사회적기업의 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을 돕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옥진규 SK에너지 안전보건환경(SHE)실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장이 있는 울산·인천·대전 등 지역사회의 사회적기업들이 체계적인 소방 및 안전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보노 활동을 벌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096770) 임직원들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자문 활동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울산콤플렉스(울산CLX)에서 사회적기업의 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을 돕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시산·마린이노베이션·정인장애인주간보호시설·상개장애인보호작업장·더불업 등 울산 지역 사회적기업 5개 업체와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소방, 시설 관리, 안전 작업 등에 직무 전문성과 기술·경험이 있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월 2회 ‘소방 안전 지킴이’로서 각 사회적기업을 찾아가 관련 교육과 상담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근로자 안전, 공정 설비 위험 요인 발굴·제거, 산업안전 및 위험물 관련법 등에 대한 포괄적 자문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회적기업은 인력과 경험 부족으로 체계적인 소방 안전 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이 수십 년간 쌓아온 소방 안전 분야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해 사회적기업이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이노베이션은 이처럼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한 SK프로보노 봉사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SK프로보노는 2009년부터 운영 중인 SK그룹의 재능 기부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SK인천석유화학과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이 있는 인천·대전 지역에서도 관련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옥진규 SK에너지 안전보건환경(SHE)실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장이 있는 울산·인천·대전 등 지역사회의 사회적기업들이 체계적인 소방 및 안전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보노 활동을 벌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parkm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색깔 진해졌다' 女 입술만 보면 '이것' 알 수 있다던데…다시 고개드는 '이 효과'
- 北오물풍선에 박살난 車유리 수리비…보험 처리 결과는
- 이강인·손흥민에 …소림축구 실신하다
- '커피, 콜라, 물도 아니었다' 우크라 군인들은 '이 음료'만 찾는다는데
- 오너家 4세이자 잘나가는 ‘패션 인플루언서’…이젠 美 로스쿨생 된다
- 中서 열린 '푸바오 간담회' 가보니…'신랑감, 외모·배경 말고 '이 것' 볼 것'
- 박세리가 이사장인데…박세리 父 박세리희망재단에 고소당해 '파문'
- '뷔 닮은 훤칠한 군인이 다가와 인사'…진짜 BTS 뷔였다
- '밟으실 수 있죠?' 밈 이을까… 첸백시 기자회견 중 녹취록 공개 [SE★포토]
- “패럴림픽은 좁다”…오른팔 없는 브라질 탁구선수, 파리올림픽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