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심텍, 메모리기판 회복세 가속화…목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은 심텍에 대해 실적 우상향 추세가 계속되고 메모리기판 회복세가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고 12일 전망했다.
박형우 SK증권 연구원은 "예상보다 메모리기판 회복세가 가파르다며 2024년 MCP(모바일메모리 및 SSD용 패키징기판) 효과 덕분이라며 2024년 MCP 매출 추정치 6052억원으로 상향조정한다"며 "MCP기반 산업 내 심텍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종혜 기자 = SK증권은 심텍에 대해 실적 우상향 추세가 계속되고 메모리기판 회복세가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고 12일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9500원으로 상향했다.
박형우 SK증권 연구원은 "예상보다 메모리기판 회복세가 가파르다며 2024년 MCP(모바일메모리 및 SSD용 패키징기판) 효과 덕분이라며 2024년 MCP 매출 추정치 6052억원으로 상향조정한다"며 "MCP기반 산업 내 심텍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SK증권은 심텍의 2분기 믹스 개선 효과에 따라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10억원에서 31억원으로 조정했다.
박 연구원은 "저부가 제품군인 BOC와 HDI 기판의 매출은 감소하고 FCCSP와 MCP(모바일메모리 및 SSD용 패키징판) 제품군의 수요가 회복되고 있어 3월부터 신규 주문이 증가했고 3~5월 3개월 연속 주문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SSD의 성장도 긍정적인데, 서버장비 및 AI 가속기장비 내 낸드용량 증가 효과 때문으로 올해 심텍 연간 영업이익도 356억원에서 506억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덧붙였다.
메모리기판의 회복세가 가파른 것도 긍정적이다. 전방 모바일·메모리 출하량 증가 효과는 미미 하지만 MCP 기판 산업 내 심텍의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다.
권민규 SK증권 연구원은 "심텍은 SSD 수혜주로 SSD용 HDI와 MCP 매출 비중이 47%를 차지한다"며 "SSD 컨트롤러 등을 고려하면 50%를 상회하고, 특히 MCP는 모바일용 점유율 상승에 이어 낸드 시장 확대까지 수혜가 중복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h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