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7%급등’사상최고 경신…월가 “AI아이폰 교체 유도” [월가월부]

박윤예 기자(yespyy@mk.co.kr) 2024. 6. 12. 0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증시 대체로 상승했습니다.

애플이 연례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를 열고 주가 7% 급등하자 나스닥과 S&P500은 사상 최고치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AI전략이 담긴 '애플 인텔리젠스'를 두고 월가가 아이폰 업그레이드를 유도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하자 주가 급등했습니다.

그는 "애플 인텔리젠스를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 15프로 및 프로 맥스와, 아이패드 및 맥의 일부 버전에서만 호환되게 한 점이 업그레이드 주기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스크 “오픈AI 손잡은 애플,
내 회사서 사용 금지..보안 우려”
뉴욕 월가
뉴욕증시 대체로 상승했습니다. 애플이 연례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를 열고 주가 7% 급등하자 나스닥과 S&P500은 사상 최고치 기록했습니다.

시장은 내일 미국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6월 FOMC 결과를 앞두고 기다리는 분위기였습니다.

유튜브 ‘월가월부’ 채널의 ‘세계속뉴욕’ 화면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20.62포인트(0.31%) 하락한 38,747.42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S&P500지수는 전장보다 14.53포인트(0.27%) 상승한 5,375.32,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151.02포인트(0.88%) 상승한 17,343.55로 마감했습니다.

애플의 AI전략이 담긴 ‘애플 인텔리젠스’를 두고 월가가 아이폰 업그레이드를 유도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하자 주가 급등했습니다.

투자회사 D.A. 데이비슨의 전무이사 길 루리아는 애플에 대한 투자 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가를 기존 20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했습니다.

그는 “애플 인텔리젠스를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 15프로 및 프로 맥스와, 아이패드 및 맥의 일부 버전에서만 호환되게 한 점이 업그레이드 주기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 15프로 및 프로 맥스는 전체의 5%에 불과합니다. 올해 가을에 아이폰16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어 그는 “향상된 검색 및 텍스트 생성을 통합하여 음성 비서인 시리는 더 의미가 있어질 것”이라며 “애플은 이런 AI기능을 소비자가 실제로 사용하도록 하는 첫번째 업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테슬라 주가는 1.8% 하락했습니다. JP모건이 테슬라의 로보택시가 불투명하다고 지적하자 주가 한달만에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는 오픈AI 탑재한 애플 기기를 자기 회사에서는 쓰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애플이 자체 AI를 만들 만큼 똑똑하지 않지만, 오픈AI가 보안과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것은 명백히 터무니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영국 4월 실업률이 4.4%로 2021년 9월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리시 수낙 영국 총리는 조기 총선을 3주 앞두고 “재집권시 2030년까지 연 30조원 규모 감세”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노르웨이 광산 회사가 유럽 최대 희토류 매장지를 발견했습니다. 또 조 바이든 대통령의 둘째아들 헌터가 불법 총기 소유 혐의로 유죄평결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경 유튜브채널 월가월부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