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스타트업 투자유치”…KAIST, 바이오헬스 국제심포지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AIST가 사노피·노바티스 등 글로벌 제약회사가 참여하는 'KAIST 바이오 헬스케어 국제 심포지엄'을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KAIST 창업원이 바이오·헬스케어 창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투자유치, 글로벌 사업협력, 네트워크 확장 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해외연사들은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도 참여해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과 기업가치 상승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KAIST가 사노피·노바티스 등 글로벌 제약회사가 참여하는 ‘KAIST 바이오 헬스케어 국제 심포지엄’을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KAIST 창업원이 바이오·헬스케어 창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투자유치, 글로벌 사업협력, 네트워크 확장 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빅파머의 기조연설과 머크사의 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M벤처스에서 투자 관련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브라이언 브롱크 사노피 글로벌 사업개발 책임자는 ‘환자에게 혁신을 제공하기 위한 사노피의 제품, 연구단계 프로젝트, 파트너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도미닉 에리스만 노바티스 면역 부문 연구 책임자가 ‘글로벌 제약회사 노바티스의 신약 탐색 전략 및 프로세스’를 주제로 세계 시장의 신약 개발 동향을 공유한다.
올리버 하딕 M벤처스 사내창업가는 ‘벤처캐피털이 지원하는 스타트업이 가치를 구축하고 극대화하기 위한 주요 조건’을 주제로 특별 강연한다.
해외연사들은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도 참여해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과 기업가치 상승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뉴로토브 ▷스파이더코어 ▷큐피크바이오 ▷㈜큐롬바이오사이언스 ▷위버케어 ▷파로노스바이오사이언스 ▷히츠 등 총 7개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이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실질적인 투자 협의와 글로벌 사업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과 국내·외 투자자들의 1:1 미팅과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배현민 KAIST 창업원장은 “KAIST의 스타트업들이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글로벌 제약 기업 및 투자사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통찰을 얻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쌍X의 XX들”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모텔 대실 우습게 봤는데” 돈방석…이 정도일 줄 몰랐다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이러면 차라리 삼성폰 산다” ‘또’ 터진 애플 한국 홀대 논란…왜?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정은아 오물풍선 그만 날려!"…방글라데시 20만 유튜버 영상 화제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도박자금 사기 혐의 임창용 "법정서 억울함 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