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 대중화 전망…LG이노텍 등 애플 수혜주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애플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애플이 최근 세계개발자회의(WWDC 24)를 통해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한 가운데 향후 인공지능(AI)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면서다.
12일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애플은 WWDC 24를 통해 iOS 18, Vision OS 2를 포함한 하드웨어 OS 업데이트와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했다.
애플의 AI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언어, 이미지, 액션, 개인적 맥락 등 4가지를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국내 애플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애플이 최근 세계개발자회의(WWDC 24)를 통해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한 가운데 향후 인공지능(AI)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면서다.
그러나 이 연구원은 온디바이스 AI 영향으로 아이폰 판매 호조세를 예상하고 있어 매수 기회라고 판단했다. 애플의 AI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언어, 이미지, 액션, 개인적 맥락 등 4가지를 강조했다. 대부분 예상되었던 기능들이었으나 실제 활용되는 방식이 다른 온디바이스 AI와는 다르게 매우 효과적이라는 판단이다.
시리(Siri)의 편의성 향상도 매우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비행기 출발과 도착 시각을 물어보면 이메일에서 찾아서 알려준다거나 약속 정보를 메시지에서 추출해내는 장면은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이 연구원은 기대했다. 오픈 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챗GPT 4o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라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최근 시장의 우려와는 달리 당사는 애플 인탤리전스 탑재 영향으로 아이폰16 시리즈 판매량이 전작 대비 약 20.7% 증가한 7890만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관련 업체인 LG이노텍(011070), 비에이치(090460), 자화전자(033240), 덕우전자(263600) 등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값 임대…아이 낳을 용기 북돋웠다
- 사라진 예비신랑, 범인은 약혼녀를 짝사랑한 남자였나 [그해 오늘]
- “군인인데요” 도시락 480개 주문하고 ‘노쇼’…알고보니 ‘사칭’
- “천재적 재능으로 국위선양”…‘음주 사망사고’ DJ, 선처 호소한 이유
- '신태용호' 인도네시아, 월드컵 3차 예선 통과...한국과 같은 조 될까
- “정은아, 오물풍선 좀 그만 날려!”…北 도발한 방글라 유튜버
- 손흥민이 중국 향해 펼쳐 보인 손가락 3개, 무슨 뜻?
- “물에 사람이 떠있어요”…해변서 숨진채 발견된 50대 여성
- 삼바·셀트리온 취업 1번지…1학년부터 '대학원 수준 실험'
- “사라진 입주장” 전셋값 고공행진에 전세 매물 잠길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