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미디어센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초·중등 신규교사 직무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11일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초·중등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20여 명의 신규교사들은 미디어 교육을 통해 AI와 접목된 미래 교육에 대해 수강하고 1인 미디어실, 편집실, 라디오·영상 스튜디오 시설 등 다양한 미디어 공간들을 체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군포)=박정규 기자]군포시(시장 하은호)는 11일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초·중등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20여 명의 신규교사들은 미디어 교육을 통해 AI와 접목된 미래 교육에 대해 수강하고 1인 미디어실, 편집실, 라디오·영상 스튜디오 시설 등 다양한 미디어 공간들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신규교사들은 생성형 AI와 인공지능 도구들을 교육에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체험을 통해 미디어 지역자원을 수업과 연계하여 설계하는 등 실무 역량을 제고하고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했다.
전형상 홍보실장은 “이번 신규교사 직무연수가 미래의 군포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군포시미디어센터가 이같은 미래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챗GPT와 생성 AI가 가져올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디어 강좌, 라디오 및 영상 프로그램 제작, 미디어 체험, 무료 영화상영회 등을 운영 중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쌍X의 XX들”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울화통…직접 해명나서
- '개훌륭' 4주 만에 방송 재개…"강형욱 제외"
- 중국 관중 야유 도발에…손흥민 '3-0 제스처'로 응수, 무슨 뜻?
- “모텔 대실 우습게 봤는데” 돈방석…이 정도일 줄 몰랐다
- “음악 축제서 귓속말”…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 “이러면 차라리 삼성폰 산다” ‘또’ 터진 애플 한국 홀대 논란…왜?
- “美로스쿨 합격했다”…인기많던 ‘재벌 4세’ 패션女 깜짝근황, 누군가했더니
- "정은아 오물풍선 그만 날려!"…방글라데시 20만 유튜버 영상 화제
- '희귀병' 이봉주, 굽은 등 펴졌다…"아내 덕에 회복"
- 도박자금 사기 혐의 임창용 "법정서 억울함 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