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바이오게시판] 이택 인하대병원 병원장, 로봇수술 국제행사서 기조연설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인하대병원은 이택 병원장이 최근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인튜이티브서지컬 주최 '아시아 이그제큐티브 서밋'에 참석해 의료기관 경영자로서의 로봇수술에 대한 관점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발표에는 인하대병원이 로봇수술 시행 이후 환자를 위한 의료의 질이 향상됐고, 경영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보인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하대병원은 이택 병원장이 최근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인튜이티브서지컬 주최 ‘아시아 이그제큐티브 서밋’에 참석해 의료기관 경영자로서의 로봇수술에 대한 관점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발표에는 인하대병원이 로봇수술 시행 이후 환자를 위한 의료의 질이 향상됐고, 경영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보인다는 내용이 담겼다.
■ 분당서울대병원은 11일 세계보건기구(WHO)내 항생제내성 대응을 위한 전략기술 자문그룹 ‘WHO STAG-AMR’에 감염내과 김홍빈 교수가 임명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WHO STAG-AMR은 항생제내성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및 기술 자문을 제공하는 세계보건기구 내 주요 자문기구로 항생제내성 대응 글로벌 행동계획(GAP)의 수립과 실행, 촉진 등에 기여하고 있다.
[이채린 기자 rini113@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