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파이널스 시즌3 "월드 투어로 독특한 재미 선사할 것"

문원빈 기자 2024. 6. 12. 04: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시아웃 토너먼트, 랭크 모드 터미널 어택 등 기존 시즌과의 차별성 강조

넥슨 '더 파이널스'가 6월 13일 시작될 시즌3에서 월드 투어, 신규 아레나 '교토 1568'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운 무기로는 '리커브 보우', '써멀 보어', '쌍검', '망치', '창', '원치 클로'이 추가된다.

오스카 엠바크 스튜디오 더 파이널스 커뮤니티 리드는 시즌3 관련 정보를 팬들에게 공유하고 교토 1568에서의 플레이를 직접 선보였다.

시즌3의 메인 콘텐츠는 '월드 투어'다. 오스카 리드는 "더 크고 화려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캐시아웃 토너먼트는 언제나 개발진의 계획 중 하나였다. 월드 투어에서는 모든 참가자가 경쟁할 수 있고 다양한 스폰서들을 사로잡는 것도 가능하다. 월드 투어에서 펼쳐지는 토너먼트는 앞으로 더 파이널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주요 콘텐츠의 초석이 될 것이다"며 말문을 열었다.

월드 투어는 24명의 참가자가 캐시아웃 토너먼트에서 경쟁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시즌 내내 오픈돼 있는 월드 투어에서 유저들은 배지 랭크를 상승시킨 후 상품을 획득하고 리더보드에 이름을 새길 수 있다.

오스카는 "캐시아웃은 더 파이널스의 가장 중요한 모드다"고 강조했다. 캐시아웃 모드는 3인으로 구성된 4개의 팀이 참가하며 9분 동안 이어진다. 게임 종료 시 가장 많은 돈을 갖고 있는 팀이 승리한다.

기존 시즌에서는 캐시 아웃이 랭크 모드로 고정되어 새로운 변경 사항을 빠르게 적용하기 어려웠다. 오스카 리드는 "월드 투어에서의 캐시 아웃은 주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다. 새로운 요소들을 적용해 캐시아웃이 경쟁 모드로서 더 적합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시즌3에서는 랭크 모드로 '터미널 어택'을 즐길 수 있다. 오스카 리드는 "터미널 어택이 모드 랭크 게임에 더 적합할 수 있도록 일부 변경사항이 적용된다"고 전했다.

오스카 리드 설명에 따르면 랭크 모드 터미널 어택은 공격 팀이 멀리서 열쇠를 던지는 것이 아니라 터미널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진행된다. 수비 팀이 작전을 세우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워밍업 구역이 추가된다. 여기에 한층 균형 잡힌 경험을 위해 공격과 방어 타이밍에 다양한 목표의 시나리오도 주어질 예정이다. 

오스카 리드는 "공격, 수비 팀이 전환될 때 파괴된 전장이 재설정된다. 아울러 랭크 점수 포인트 시스템이 도입되며 경기가 종료된 직후 자신의 점수는 물론 상대 팀의 점수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고 설명했다.

이외 더 파이널스 시즌3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더 파이널스 시즌3 주요 내용



- 더 파이널스 월드 투어 커뮤니티 업데이트

① 커리어 서킷



새로운 챌린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커리어 서킷이 추가된다. 월드 투어 토너먼트와 관련된 도전 과제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커리어 서킷으로 유저들은 시즌이 끝날 때까지 배틀 패스를 무사히 완료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② 캐주얼 모드



시즌 3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아레나에서도 일반 모드를 즐길 수 있다. 



 



③ 배틀 패스



96개의 보상이 존재하고 26개의 보상은 무료로 획득 가능하다. 1575개의 멀티 벅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두 개의 보너스 페이지도 제공된다.



 



④ 새로운 기능 '팀 채팅'



시즌 3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신규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유저 피드백을 받으며 지속 개선할 예정이다. 



 



⑤ 무기 및 빌드



새로운 무기로 '리커브 보우', '써멀 보어', '쌍검', '망치', '창'이 추가된다. 쌍검은 총알을 막고 튕겨낼 뿐만 아니라 막강한 근접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플레이어나 물체를 바로 앞으로 끌고 올 수 있는 '윈치 클로'도 추가된다. 



 



⑥ 새로운 아레나 '교토 1568'



시즌3 메인 전장은 일본 교토다. 일본 전통 가옥과 아름다운 풍경이 인상적이다. 12일 오스카는 시즌3 라이브 프리뷰 이벤트로 교토 1568 플레이를 선보였다. 그는 각종 샛길로 적을 기습하거나 천장 혹은 지하를 이용해 변수를 창출하는 전략을 강조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