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골 무실점' 일본 골골골골골, 시리아 5-0 완파! 6전 전승으로 2차예선 진출!

한동훈 2024. 6. 11. 2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이 시리아를 상대로 화력시범을 펼치며 2차 예선에 안착했다.

일본은 11일 일본 히로시마 에디온피스윙 히로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B조 6차전(최종전)에서 시리아를 5대0으로 완파했다.

일본은 전반 1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대량득점의 포문을 열었다.

전반 19분에는 일본 축구의 차세대 기둥 도안과 쿠보가 골을 만들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일본이 시리아를 상대로 화력시범을 펼치며 2차 예선에 안착했다.

일본은 11일 일본 히로시마 에디온피스윙 히로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B조 6차전(최종전)에서 시리아를 5대0으로 완파했다. 일본은 6전 전승으로 2차 예선을 뚫었다. 6경기 24골 무실점으로 예선에서 단 한 골도 내주지 않았다.

일본은 3-4-2-1 시스템으로 출발했다. 우에다 아야세(페예노르트)가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었다. 미나미노 타쿠미(AS모나코)와 쿠보 다케후사(레알소시에다드)가 2선을 맡았다. 나카무라 케이토(LASK린츠)와 도안 리츠(프라이부르크)가 좌우 측면에 위치했다. 엔도 와타루(리버풀) 다나카 아오(뒤셀도르프)가 허리를 책임졌다. 유럽 트리오 이타쿠라 코(묀헨글라트바흐) 마치다 코키(생질루아즈) 토미야스 다케히로(아스널)가 백스리를 구성했다. 오사코 케이스케(히로시마)가 골문을 지켰다.

일본은 전반 1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대량득점의 포문을 열었다. 나카무라가 왼쪽 측면을 개인기로 돌파했다. 헛다리 드리블로 수비를 따돌리고 크로스 각도를 만들었다. 나카무라가 가볍게 띄운 볼을 우에다가 머리로 마무리했다.

전반 19분에는 일본 축구의 차세대 기둥 도안과 쿠보가 골을 만들어냈다. 시리아가 동점골을 위해 라인을 올렸다가 대가를 치뤘다. 일본은 재빠른 공수 전환으로 시리아를 응징했다. 쿠보가 역습 상황에서 약 30미터 전진 드리블로 볼을 운반했다. 우측에 자유롭게 위치를 잡은 도안에게 밀어줬다. 도안은 페널티박스 우측 모서리에서 각도를 좁히며 접근했다. 도안은 몸통 페인트로 수비수의 균형을 무너뜨린 뒤 왼발로 강하게 때려 골망을 흔들었다.

시리아는 전반 21분 자책골까지 범하며 자멸했다. 구보의 침투패스를 시리아 수비수 테어 크로우마가 차단하려다가 공이 굴절됐다. 시리아 골키퍼가 역동작에 걸려 허무하게 공이 골라인을 넘어섰다.

일본은 후반 17분 쿠보와 엔도를 빼줬다. 소마 유키(카사피아AC)와 카마다 다이치(라치오)가 들어갔다. 소마는 투입 1분 만에 결과를 만들어냈다. 왼쪽 측면 공간을 침투하면서 페널티킥을 유도했다. 소마는 직접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오른쪽 구석으로 깔끔하게 차 넣었다.

일본은 후반 40분 기어코 다섯 번째 골을 집어넣었다. 후방에서 짧게 풀어나오려는 시리아의 작업을 일본이 높은 위치에서 저지했다. 교체 투입된 이토 히로키가 볼 경합에서 승리했다. 미나미노가 박스 외곽에서 공을 받았다. 미나미노는 정면으로 방향을 틀어 파포스트를 향해 오른발로 감아찼다. 골키퍼가 몸을 날렸지만 손이 닿을 수 없는 거리였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