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의령군수, 군의회 의장 ‘직무유기 혐의’ 경찰 고소 외

KBS 지역국 2024. 6. 11. 20: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창원]의령군과 의령군의회가 추가경정 예산을 두고 갈등하는 가운데, 오태완 군수가 김규찬 군의회 의장을 직무유기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오 군수는 군의회가 2차 추경 예산을 심사할 임시회를 법령에 따라 열지 않았다며, 고소장을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의령군의회는 1차 추경 당시 예산안을 대폭 삭감하면서 의령군과 갈등이 빚어졌고, 2차 추경에서도 임시회 개최 여부를 놓고 갈등을 이어왔습니다.

경상남도-한화호텔, 통영 해양관광단지 투자 협약

경상남도와 통영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오늘(11일) 경남도청에서 통영 해양관광단지 투자 협약을 맺었습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37년까지 통영시 도산면 법송리·수월리 일대에 축구장 600개 규모, 446만㎡ 규모인 친환경 지역상생지구, 문화예술지구 등의 복합 해양관광단지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경상남도는 해당 지역을 기회발전특구로 정부에 신청할 예정입니다.

‘밀양 성폭행’ 가해자 신상 공개…고소·진정 17건

경남경찰청이 지난 5일부터 엿새 동안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한 유튜버들에 대해 17건의 고소·진정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최근 가해자가 아닌데도 신상이 공개되거나, 가해자 여자친구로 잘못 지목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경우 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사안과 관련해 고소·진정이 이어지자 일부 유튜브 채널은 관련 영상을 삭제했습니다.

아내 외도 의심해 살해한 40대…본인도 투신 ‘의식 불명’

외도를 의심한 남편이 길가에서 아내를 살해하고 투신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진주경찰서는 오늘(11일) 새벽 1시 10분쯤, 진주시 하대동 한 도로에서 중국인 40대 A씨가 아내를 흉기로 찌른 뒤, 주변 건물 옥상에서 뛰어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부부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아내는 숨졌고, A씨는 의식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해 우리은행 횡령 직원…“대부분 가상화폐 투자”

김해서부경찰서는 김해의 우리은행 한 지점에서 100억 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는 30대 직원 A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에 자수한 A씨는 올해 초부터 대출 신청서와 입금 관련 서류를 위조하는 방식으로 대출금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A씨가 횡령한 돈을 가상화폐와 해외 선물 등에 투자했으며, 약 40억 원 정도 손실을 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거제시, 조선업 노동자 ‘희망공제’ 참여 기업 모집

거제시가 오는 24일까지 조선업 노동자 희망공제 사업에 참여할 사외 협력업체를 추가 모집합니다.

이번 사업은 정부와 거제시, 기업, 노동자 등이 적립금을 내면, 노동자가 2년 근속 일하는 조건으로 만기 공제금 8백만 원을 받는 방식입니다.

지역소멸 대응 ‘공유 교육’ 정부혁신 ‘대상’ 수상

지역 소멸에 대응하고 작은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경남교육청의 '공유 교육'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공유 교육'은 학생 수 60명 이하인 작은학교를 권역별로 묶어 교육과정을 공유하는 사업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