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음악 프로듀서 스윔래빗, 감각적인 피쳐링진 죠지, 신해경 등 참여한 EP ‘접속 CONNECT’ 발매

손봉석 기자 2024. 6. 11. 2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MA



전자음악 프로듀서 스윔래빗(swimrabbit)이 13일 오후 12시에 EP ‘접속 CONNECT’를 발표한다.

22년 싱글 ‘EGO/INNOCENCE’ 이후 약 2년만에 발표되는 새 EP ‘접속 CONNECT’는 전자음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스타일의 7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곡들마다 스타일이 다르면서도 통일된 서사와 사운드스케이프를 가진, ‘앨범’으로 묶어 듣기에 유의미한 흐름을 가진 구조이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각 곡들은 앨범의 이야기로서 하나의 큰 서사 구조를 가짐과 동시에 한 트랙으로서도 시작부터 끝까지 다이나믹하게 전개되고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피쳐링 역시 죠지, HUNJIYA, Faver, 신해경 등 독창적인 색깔과 퀄리티가 동시에 증명된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하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구현하는데에 한 몫 더해 주었다.

EMA



한편, 한국대중음악상 일렉트로닉&댄스 음반 부문에 노미네이트가 되기도 했던 앨범 ‘POND’의 이야기처럼 스윔래빗(swimrabbit)이 그려낸 가상 세계관의 연장선인 이 앨범은 만화 ‘디지몬 어드벤처’ 속의 ‘디지털 월드‘라는 키워드를 영감의 원찬 삼아 만들어졌다.

현실과 누구나 개인적으로 상상하는 어떠한 세계의 연결을 큰 주제로 두어, 현실로부터 그 세계 속으로까지 화자의 시간과 감정선의 흐름에 따라 전개되는 여러 이야기가 담겨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