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DLC "그림자의 땅 입장 가이드 알려드려요"
프롬소프트웨어 '엘든 링'의 첫 번째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갓겜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끼기 위해 전 세계 게이머들이 틈새의 땅 복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엘든 링은 미야자키 히데타카 프롬소프트웨어 대표와 판타지 걸작 '얼음과 불의 노래' 원작자 조지 R. R. 마틴이 개발한 소울라이크 액션 RPG다. 출시 당시 완벽에 가까운 오픈월드와 뛰어난 액션성으로 극찬을 받았다.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 배경은 '그림자의 땅'이다. 익히 알려진 대로 본편 무대인 틈새의 땅과는 별개의 지역이며, 환불에 손이 가게 만드는 고난도 보스와 새로운 성장 시스템 등이 빛바랜 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DLC를 즐기려면 '피의 군주 모그윈'과 데미갓 '별 부수는 라단'을 처치해야 한다. 두 보스를 처치한 후 모그윈 왕조에 위치한 '반신이 잠든 고치'를 통해 그림자의 땅으로 이동 가능하다.
게임톡은 별 부수는 라단과 피의 군주 모그의 위치, 선행 퀘스트 등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를 즐기기에 앞서 준비해야 할 요소들을 정리해 봤다.
■ 첫 번째 관문 '라단 축제'
DLC 지역인 그림자의 땅에 진입하려면 '별 부수는 라단'과 '피의 군주 모그'를 처치해야 한다. 두 보스 모두 엘든 링 세계관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들이기 때문에 퀘스트 또는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만난다.
스토리 순서 상 가장 먼저 만나게 될 보스는 별 부수는 라단이다. 별 부수는 라단은 '라단 축제'가 열려야 만날 수 있다. 라단 축제는 호수의 리에니에 북쪽에 위치한 '알터 고원'에 진입하거나 달의 왕녀 라니 퀘스트를 진행하면 열린다.
▣ 달의 왕녀 라니 퀘스트
카리아 성관 입구 부근에서 대장장이 이지와 대화 → 카리아의 성관 보스 '친위기사 로레타' 처치 후 라니의 마술사탑으로 이동 → 라니와 대화(라니를 섬긴다 선택 후 다시 대화) → 탑 아래층에 있는 대장장이 이지, 반 늑대 블라이드, 마술 교수 셀브스 영체와 대화 → 다시 라니와 대화 → 시프라 강 이동 → 반 늑대 블라이드와 대화 → 카리아 성관 입구에 있는 대장장이 이지와 대화(노크론, 블라이드 대화 선택) → 라니의 마술사탑 아래쪽에 있는 셀브스의 마술사탑으로 이동 → 셀브스와 대화해 '셀브스의 소개장' 획득 → 림그레이브 지역 역참터로 이동 → 셀렌과 대화 → 시프라 강에 있는 반 늑대 블라이드와 대화 → 케일리드 지역 적사자성으로 이동 → 성주 제렌과 대화
위 공략은 달의 왕녀 라니 퀘스트의 정식 루트다. 1회차 이상 플레이한 유저에게는 쉽지만, 뉴비 유저는 공략만 보고 해당 지역과 NPC 위치를 찾기 힘들 것이다. 게다가 다른 퀘스트와 병행 중이라면 해당 NPC가 자리를 비우거나 플레이어와 적대 관계가 되는 등 변수도 많은 편이라 추천하지 않는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추천하는 방법은 직접 알터 고원에 진입하는 방법이다. 알터 고원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라단 축제가 열려 추가 퀘스트 진행 없이도 별 부수는 라단과 대결할 수 있다.
▣ 알터 고원 진입 방법
1. 덱타스의 부절 완성 후 덱타스 대승강기 사용
2. 옛 유적 절벽에서 '용암토룡 마카르' 처치 후 길따라 이동
가장 쉬운 방법은 1번이다. 덱타스의 부절(좌)와 덱타스의 부절(우)를 획득한 후 덱타스 대승강기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다. 덱타스의 부절(좌)는 림그레이브 지역 5시에 위치한 '하이트 요새' 꼭대기 보물 상자에서 나온다. 덱타스의 부절(우)는 케일리드 지역 '파로스 요새' 꼭대기에서 얻는다.
덱타스의 부절을 모두 모은 후 호수의 리에니에 지역 북쪽에 위치한 덱타스 대승강기를 가동하면 알터 고원으로 이동된다. 옛 유적 절벽은 호수의 리에니에 지역 북쪽에 위치한 '계곡 바닥'에서 출발하면 된다.
호수를 따라 위로 이동하면 '계곡에 숨은 마을' 축복이 있다. 축복 부근에서 사다리를 타고 이동하면 갱도에 도착한다. 갱도를 통과하면 옛 유적 절벽이 눈앞에 펼쳐진다. 옛 유적 절벽에서 보스 '용암토룡 마카르'를 처치하고 승강기에 탑승하면 알터 고원으로 이동된다.
■ 모그윈 왕조는 어떻게 가?
▣ 모그윈 왕조 입성 방법
1. 백면 바레 퀘스트 클리어
2. 거인들의 산령 지역 차원문 이용
피의 군주 모그를 만나려면 모그윈 왕조로 이동해야 한다. 라단 축제와 마찬가지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거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이동 가능하다. 두 방법 중 덜 귀찮은 것은 거인들의 산령 지역에서 차원문 이용이다.
도읍 로데일에서 모르고트를 처치하고 로르드 비부절을 모은 후 로르드 대승강기에 탑승하면 거인들의 산령 지역으로 갈 수 있다. 거인들의 산령 서쪽에 위치한 차원문을 사용하면 모그윈 왕조로 이동된다.
다만, 거인들의 산령은 스토리 상으로 후반부이기 때문에 뉴비 유저들은 해당 구간까지 진행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다회차 플레이 중인 유저나 진행도가 맞는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다음 방법은 틈새의 땅에 도착하면 가장 처음 만나는 NPC '백면 바레'의 퀘스트 클리어다. 스톰빌 성 보스 '접목의 고드릭'을 처치하고 '인도의 시작' 축복으로 돌아와 백면 바레와 대화하면 원탁에서 '두 손가락'과 대화하라는 퀘스트를 준다.
원탁에서 두 손가락과 대화한 후 다시 인도의 시작 축복으로 돌아오면 호수의 리에니에에 위치한 '장미 교회'로 오라는 메시지가 뜬다. 장미 교회에서 백면 바레와 대화 중 '위화감이 들었다' 선택지를 선택하고, 다시 말을 걸면 '문드러진 피손가락' 5개를 준다.
문드러진 피손가락은 다른 유저의 월드에 침입해 PvP를 펼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총 3회 침입 후 다시 백면 바레에게 말을 걸면 '피의 군주의 서포'라는 아이템을 준다.
덱타스 대승강기 아래쪽에 위치한 진정의 교회에서 무녀와 대화해 해당 아이템에 피를 묻힌 후 백면 바레에게 돌아가면 '순혈기사훈장'을 준다. 순혈기사훈장을 사용하면 모그윈 왕조로 이동한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엘든 링 DLC “방대한 무대와 다양한 무기에 감탄” - 게임톡
- [월간 게임톡] 고대하던 확장팩ㆍDLC 풍년 6월 - 게임톡
- “DLC 기대감 뿜뿜” 반다이남코 ‘엘든 링’ 전시회 - 게임톡
- “미야자키상 엘든 링 스토리 트레일러 너무 짧아요” - 게임톡
- 엘든 링, DLC 한 달 앞두고 스팀 인기 순위 급상승 - 게임톡
- ‘엘든 링’ DLC 준비에 한창인 스트리머들 - 게임톡
- 엘든 링 디렉터 “역대 프롬 게임 DLC 중 최대 볼륨” - 게임톡
- 엘든링 “DLC도 GOTY에 걸맞은 스케일이네” - 게임톡
- 엘든 링, 전 세계 누적 출하량 2500만 돌파 - 게임톡
- DLC 출시 전 영상으로 엘든 링 방대한 세계관 즐기세요 - 게임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