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아, 오물풍선 좀 그만 날려!”…北 도발한 방글라 유튜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글라데시 유튜버인 '팀 아짐키야(Team Azimkiya)'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소재로 한 동영상을 올려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팀 아짐키야'는 최근 일주일간 김 위원장을 언급한 동영상 4개를 올렸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참신했다. 누가 신청한 거냐" "대북 확성기로 이걸 트는 상상했다" "김 위원장은 오물 풍선 진짜 그만 날려라" "국방부보다 낫다" "퇴근하다 빵 터졌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소재 영상 주목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방글라데시 유튜버인 ‘팀 아짐키야(Team Azimkiya)’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소재로 한 동영상을 올려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이 중 “정은아 오물 풍선 그만 날려”라는 메시지가 담긴 영상이 38만 조회돼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에서 이들은 1분간 다양한 춤을 추며 해당 멘트를 4차례 언급한다.
‘팀 아짐키야’는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문장을 입력하고 돈을 결제하면, 춤을 추며 해당 메시지를 계속 읽어준다. ‘단 한 사람을 위한 영상 편지’가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밖에 “정은아 뚱뚱한데 귀여워요” “김정은 사랑해요. 빨간 버튼 누르지 마세요” “정은아 미사일 그만 쏴” 등 메시지를 담은 영상도 주목받고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참신했다. 누가 신청한 거냐” “대북 확성기로 이걸 트는 상상했다” “김 위원장은 오물 풍선 진짜 그만 날려라” “국방부보다 낫다” “퇴근하다 빵 터졌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로원 (bliss24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같은 AI 테마주 아니다"…옥석 가리기 나선 월가
- ‘여성 알몸 위에 초밥’…대만 425만원 ‘누드 스시’ 논란
- `사흘이면 뚝딱` 위조 신분증…병원은 신원 확인 `속수무책`
- "기다릴게" 40대 고교 교사, 제자와 부적절 관계...교육청 조사
- "'남혐' 프레임으로 고통"...강형욱 부부, 결국 고소 당해
- "아줌마와 여자 구별법" 안내문 붙인 헬스장…'노줌마존' 선언까지
- “블랙핑크 제니?”…DL그룹 4세, 美 로스쿨 합격
- 아이오닉 5, 손석구를 찍다…현대차 최초 영화 제작 왜?
- 김수현·임나영 뜬금포 열애설… "전혀 사실무근" [공식]
- “대~한민국!”vs“짜요!” 정면충돌... 손흥민, “우리 팬들이 더 응원해 주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