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청년플랫폼 청년Flex’ 개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가 지난 10일 부산진구 청년플랫폼 청년Flex를 전포역사로 확장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욱 구청장, 박현철 부산진구의회 의장 등 구의원,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박근우 전포파출소장·부산진구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청년Flex 개소를 축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욱 구청장, 박현철 부산진구의회 의장 등 구의원,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박근우 전포파출소장·부산진구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청년Flex 개소를 축하했다.
전포카페거리 내에 있던 청년Flex 시설이 계약 종료됨에 따라 부산교통공사의 협조를 통해 6평 남짓한 공간에서 전포역의 24평 공간으로 확장이전하고 새롭게 단장했다.
이로 인해 청년Flex가 전포역 청년 유동인구 확보·청년거점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청년Flex는 지난 2020년 6월부터 운영하던 청년활동공간으로써 다양한 취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청년 자발적 커뮤니티 구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쉼터 역할을 했다.
이번 확장 이전 후에도 청년Flex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상시프로그램 4개, 원데이클래스, 독서모임, 퍼스널컬러, 면접컨설팅 등 특별프로그램 7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구청장은 “새롭게 단장한 청년Flex가 청년시설의 중심이자 청년들의 소통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를 개척하는 청년들의 꿈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꾸밈없는 민낯 공개…내추럴한 청순美 [DA★]
- 서동주, 압도적인 볼륨감…글래머 몸매 시선 강탈 [DA★]
- 박세리 재단, 박세리父 사문서 위조로 고소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데뷔 18년 만에 친정 부모님 최초 공개 (아빠하고 나하고)
- 유인영 “먹기만 하면 죄책감 들어…요새 못생겨진거 같아 속상”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