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학장천 친수공간 조성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가 학장천 주학교 일원에 친수공간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학장천은 인접한 주거지역에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가족 단위의 이용객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나 복개 구조물 등으로 인해 주간에도 어둡고 습한 이미지가 강했다.
이에 구는 총사업비 9억원을 들여 '학장천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진행해 노후된 하천시설물과 산책로를 정비하고 인공폭포와 하천 옹벽에 영상을 투사하는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장천은 인접한 주거지역에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가족 단위의 이용객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나 복개 구조물 등으로 인해 주간에도 어둡고 습한 이미지가 강했다.
이에 구는 총사업비 9억원을 들여 ‘학장천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진행해 노후된 하천시설물과 산책로를 정비하고 인공폭포와 하천 옹벽에 영상을 투사하는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했다.
주남교에는 주민의 보행이 용이하도록 폭 3.5m, 길이 25m의 보행공간을 만들고 폭 2m, 길이 30m의 전망데크를 설치해 휴식 공간도 만들었다.
주학교 밑 인공폭포와 하천옹벽부에 설치한 미디어파사드에는 세계적인 명화와 아름다운 사계 등 다양한 영상을 선보인다.
미디어파사드는 오후 8~10시 3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주제별로 10분간 영상이 재생되며 일몰 시각을 고려해 계절별 운영시간은 변동될 수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꾸밈없는 민낯 공개…내추럴한 청순美 [DA★]
- 서동주, 압도적인 볼륨감…글래머 몸매 시선 강탈 [DA★]
- 박세리 재단, 박세리父 사문서 위조로 고소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데뷔 18년 만에 친정 부모님 최초 공개 (아빠하고 나하고)
- 유인영 “먹기만 하면 죄책감 들어…요새 못생겨진거 같아 속상”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