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 2024 US오픈에서 메이저 3번째 우승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강 골퍼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2024년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US오픈 우승컵을 노리고 있다.
셰플러는 2024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13개의 대회에 출전해 5승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거두고 있다.
세계랭킹 2위인 쇼플리는 올해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셰플러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랐다.
이번 US오픈은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골프 출전권이 결정되는 중요한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셰플러의 올해 성적은 눈부시다. 그는 5번의 우승 중 4번을 2주 연속으로 달성했으며, 13개의 대회 중 톱10 밖으로 밀린 것은 단 한 번뿐이다. 셰플러는 한국시간으로 10일 끝난 메모리얼 토너먼트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US오픈에서 다시 2주 연속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2017년과 2018년 US오픈을 연속으로 제패한 브룩스 켑카(미국)와 2022년 마스터스 챔피언 욘 람(스페인) 등 LIV 골프 소속 선수들의 자존심 대결도 주목받고 있다. 다만, 람은 지난주 LIV 골프 휴스턴 대회 도중 다리 부상으로 기권해 이번 대회에서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사진 = AP, AFP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