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장기 업데이트 계획발표… “폭넓은 업데이트 통해 재미 높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2024 여름 쇼케이스 'MILESTONE(마일스톤)'에서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쇼케이스를 온라인 생중계에서 동시 진행해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많은 이용자가 함께한 가운데, 넥슨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향후 6개월간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쇼케이스를 온라인 생중계에서 동시 진행해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많은 이용자가 함께한 가운데, 넥슨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향후 6개월간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먼저, 6월 20일에는 ‘아란’과 ‘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 ‘개화월영’을 실시한다고 한다. 동양풍 전사인 ‘아란’은 폴암과 눈보라를 여러 스킬에 적용해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더욱 합리적이고 강력한 전투가 가능해지도록 스킬을 개선했다. ‘은월’은 신비로운 동양적 판타지 콘셉트에 맞춘 역동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넥슨은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지원하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6월부터 7월까지는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메인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를 열고, 더욱 자유로운 참여와 보상 획득이 가능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과 11월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등 유명 IP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더욱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7월 23일 제주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 ‘카페 메이플스토리’가 오픈할 예정이다. 이 카페에서는 인기 몬스터 테마의 다양한 식음료와 굿즈를 만날 수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김건희 명품백 의혹 종결에 “나는 딸 장학금으로 유죄인데”
- ‘유서’ 쓴 유재환 “작곡비 사기 피해 8000만 원…코인으로 10억 잃어”
- 우리은행서 또 횡령 사고…“직원이 100억원 규모 대출금 횡령”
- 폐차장서 번호판 ‘슬쩍’…중고 외제차에 붙여 판매한 불법체류자들
- “1박에 16만원 호텔, 흉가 체험인 줄…숙박앱 환불도 안해줘”[e글e글]
- 비만·과체중이라면… ‘저녁 운동’이 혈당 관리에 최적
- ‘김성주 자녀’ 뉴욕대생 민율·11세 민주, 폭풍 성장 근황
- ‘아줌마 출입금지’ 안내문 붙인 헬스장 “집에서 빨래 가져오더라”
- 앞에선 이륙, 뒤에선 착륙한 인도공항 활주로…“참사 날 뻔” (영상)
- 도박자금 사기 혐의 임창용 “언론에 알려질까 두려웠다…억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