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우리건강, 이(齒)행복에서부터'를 표어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시는 이날 시청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시민들의 구강보건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의식을 한층 높일 것"이라며 "치의학산업의 육성을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시는 이날 시청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은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 ▲기념사 ▲축사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기원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구성됐다.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에서 구강보건 분야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시장 표창 등을 수여하며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이번 행사 참석자들은 국립치의학연구원의 시 유치의 필요성과 정당성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기념식에 앞서 시치과의사회는 이날 시청과 시경찰청 사이에서 이동치과버스를 운영했다.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기원 대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부대행사로는 오는 15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시민들의 구강보건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의식을 한층 높일 것”이라며 “치의학산업의 육성을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꾸밈없는 민낯 공개…내추럴한 청순美 [DA★]
- 서동주, 압도적인 볼륨감…글래머 몸매 시선 강탈 [DA★]
- 박세리 재단, 박세리父 사문서 위조로 고소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데뷔 18년 만에 친정 부모님 최초 공개 (아빠하고 나하고)
- 유인영 “먹기만 하면 죄책감 들어…요새 못생겨진거 같아 속상”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