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제1회 수성가족 육아사진 콘테스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는 지난 10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일상 속 육아에 힘쓰는 가족의 희노애락을 표현한 사진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제1회 수성가족 육아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제1회 수성가족 육아사진 콘테스트는 수성구어린이집연합회와 연계해 추진한 신규 보육특화사업으로 저출생 인식을 개선하고 일·가정이 양립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간포착! 육아 삼매경'이란 주제 아래 수성구 어린이집 이용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사진 작품을 모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는 지난 10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일상 속 육아에 힘쓰는 가족의 희노애락을 표현한 사진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제1회 수성가족 육아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제1회 수성가족 육아사진 콘테스트는 수성구어린이집연합회와 연계해 추진한 신규 보육특화사업으로 저출생 인식을 개선하고 일·가정이 양립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간포착! 육아 삼매경’이란 주제 아래 수성구 어린이집 이용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사진 작품을 모집했다.
환한 미소를 짓게 하는 행복한 가족의 모습이 담긴 사진 236개 작품을 접수했고 심사를 거쳐 총 93개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작 가운데 행복으뜸상을 받은 30가정에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직접 상장을 수여했고 우수상을 받은 63가정에는 어린이집을 통해 개별로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시상식에 수성구 캐릭터 ‘뚜비’와 함께하는 기념 촬영 행사가 열려 콘테스트를 더욱 풍요롭게 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주민이 보내주신 작품을 보고 마음 한편이 따뜻해지는 감동을 받았다”며 “이 행사가 아이의 소중한 순간을 담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동육아에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미스 유니버스' 도전하는 46세 엔지니어…"장벽 허물었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권익위 "김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검찰만 남았다
- 정부 "액트지오 세금 체납, 계약 땐 몰랐다…문제는 없어"
- 동해 가스전, 7월 중 위치 확정하고 연말 시추 돌입한다
- 국회의장 "尹, 거부권 신중하게 사용해야"
- 편의점 왕국 '흔들'…"국내 편의점은요?"
- 나락보관소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해외 언론도 연락…번역 도와달라"
- 윤 대통령 부부, 중앙아 3국 국빈방문…올해 첫 순방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