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덕 박사 '소비자가 만드는 ESG1등 기업' 북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지수 모델을 소개하는 책자가 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차세대 R&D기술정책연구원 황병덕 부원장 겸 ESG 위원장(경영학박사)은 오는 12일 오후 3시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2층 루비홀에서 '소비자가 만드는 ESG 1등 기업'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지수 모델을 소개하는 책자가 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차세대 R&D기술정책연구원 황병덕 부원장 겸 ESG 위원장(경영학박사)은 오는 12일 오후 3시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2층 루비홀에서 ‘소비자가 만드는 ESG 1등 기업’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출간된 ‘소비자가 만드는 ESG 1등 기업’에는 ESG 경영일반을 비롯해 ESG 생태계, 주요국 ESG 공시의무 제도 현황, ESG 투자와 평가 동향 등 ESG 경영 전반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특히 저자 황병덕 위원장이 올 초 특허 출원한 ‘소비자 관점 ESG 평가방법론’도 담겼다.
황 위원장은 “기업이 생산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최종 소비자인 일반 국민의 의견이 반영된 ESG 평가야말로 우리 기업이 지향해 나가야 할 ESG 경영활동의 방향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ESG 평가항목의 객관성을 더욱 강화하고 고도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과 머신런닝을 활용하고 코스피 200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별·기업별·시기별로 정기적인 ESG 경영활동 평가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hanimom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박자금 사기 혐의 임창용 "법정서 억울함 풀 것"
- 또 남친이 죽였다…광진구서 흉기 찔린 채 발견된 20대女
- “인생 하차” 유서 공개 유재환, 죽을 고비 넘겼다…입원 치료 중
- “죽일 생각 없었다” 2살 남자아이 목 찌른 20대 日어린이집 교사
- ‘야인시대’ 그 男배우 “실제 주먹세계 보스 출신이었다” 깜짝 고백
- 피해자 탓하더니…'배달원 죽게 한 그 DJ' 징역 15년 구형에 한 말
- “푸바오 평생 못봐”…일반 공개 앞두고 ‘무단 촬영’ 中방송인 등 줄줄이 철퇴
- ‘소 트림’ 세금 매기려던 뉴질랜드, 농민 반발로 결국 무산
- 박세리 부녀 ‘법적 분쟁’…박세리父 ‘고소’한 박세리재단, 왜?
- 한혜진 "현역 모델 시절 52kg…25년 동안 딱 1kg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