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이, 존경하는 아티스트 “송골매·조용필...길게 음악하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쎄이(SAAY)가 존경하는 가수로 송골매, 조용필을 언급했다.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유니버셜뮤직에서는 쎄이의 새 디지털 싱글 '도미노' 발매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쎄이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도미노(DOMINO)'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유니버셜뮤직에서는 쎄이의 새 디지털 싱글 ‘도미노’ 발매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쎄이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도미노(DOMINO)’를 발매한다.
이날 쎄이는 “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음악인이 되고 싶다. 존경하는 가수로 팝 가수 자넷 잭슨이 있다. 국내로는 송골매, 조용필 선생님이 있다”며 “어떤 큰 상을 받는다기보다 그 분들처럼 오랫동안 콘서트 하며 음악을 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쎄이의 신곡 ‘도미노’는 클래식과 힙합이 결합된 미디어템포 알앤비&힙합 곡으로, 쎄이가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해 진정성을 높였다. 곡은 잠재돼 있던 ‘자아 분열’에 대한 고충이자 메시지, 무너진 쎄이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다.
‘음악으로 말하는 사람이 되다’라는 의미의 ‘SAY’에서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자 ‘A+’의 의미를 담은 ‘쎄이’는 2017년 7월 데뷔해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선보였다. 작곡, 안무 창작,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진두지휘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다. 올해 초 유병재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밸런스 게임에서 모든 질문에 ‘차은우’로 답하는 영상이 화제가 되며 10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백종원도 인정” 조나단, 박준형→쟈니와 전라도 맛집 방문 (‘이외진’) - 스타투데이
- ‘핸섬가이즈’ 이성민 이희준의 美친 코믹 호러[MK현장] - 스타투데이
- 물어 버렸어..손석구의 스낵무비, ‘밤낚시’[MK무비] - 스타투데이
- [포토]이성민-이희준, 완벽 브로맨스 - 스타투데이
- ‘새신랑’ 이상엽, 아빠 되나? “허영만이 나한테…” (‘라스’) - 스타투데이
- [포토]공승연, 코믹영화 도전 - 스타투데이
- [포토] 새침한 아이비 - 스타투데이
- ‘시카고’ 최재림 “복화술 책 샀는데…큰 지식은 못얻어” - 스타투데이
- [포토] 정선아, 시원한 ‘시카고’ 무대 - 스타투데이
- [포토] 정선아, 첫 ‘시카고’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