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해외 판매 시작…韓은 1차 출시국서 빠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미국에서만 출시된 공간컴퓨터 '비전 프로'를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도 판매하기로 했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각) 진행된 세계개발자회의(WWDC24)에서 새로운 운영체제(OS) 업데이트 발표와 함께 비전 프로의 해외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부터 호주·캐나다 등 선주문 가능
애플이 미국에서만 출시된 공간컴퓨터 '비전 프로'를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도 판매하기로 했다. 한국은 이번에도 미국 외 1차 출시국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각) 진행된 세계개발자회의(WWDC24)에서 새로운 운영체제(OS) 업데이트 발표와 함께 비전 프로의 해외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비전 프로는 오는 13일 오후 6시(현지시각)부터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선주문을 시작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하게 된다. 공식 출시일은 28일이다.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에서는 28일 오전 5시부터 선주문이 가능하다.
비전 프로는 지난해 6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열린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23)에서 첫 공개됐다. 애플이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폼팩터를 선보인 것은 지난 2014년 애플워치의 첫 출시 이후 9년 만이었다. 이후 올해 2월 미국에서만 공식 판매가 시작됐다.
비전 프로에 담긴 세계 최초의 공간 운영체제(OS) '비전 OS'는 3D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앱이 화면의 제약에서 벗어나도록 하고 앱을 원하는 크기로 나란히 배열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3D를 통해 물리적 공간을 벗어나 다른 세상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 기능, 애플 최초의 3D 카메라, 통화 상대가 실물 크기 타일로 구현되는 페이스타임, 눈·손·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완전히 새로운 입력 체계, 비전 프로 착용자 근처에 다가가면 기기가 투명화되는 '아이사이트' 기능 등이 담겼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개XX놀이 시작…" 학교서 교감 뺨 때리는 유행 주장
- 시민 331명, '개통령' 강형욱 집단 고발…"메신저로 직원 감시"
- 김수현·임나영,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 120억대 인천 전세 사기 일당 중형…숨진 '청년 빌라왕' 연루
- "빌린 도박칩 액수 달라" 임창용, 사기 혐의 공소사실 부인
- '김건희 명품백 사건' 종결에…'직무 관련 없어도 처벌' 법안 발의
- "이달 초 한국방문 말라위 부통령 사망…탑승 군용기 발견"
- 6개월 고민? 허겁지겁 던져진 권익위의 면죄부[기자수첩]
- 尹 "北 핵개발, 국제 비확산 체제 흔드는 무책임한 행동"
- 주요 병원·의대 교수들 '18일 휴진 동참 전제로, 기간·일정'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