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레일네트웍스(사장 전찬호)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4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제도는 채용 과정의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해 제3자(KMR)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3가지 평가항목에 해당하는 ▲채용시스템(프로세스 규정, 시스템관리) ▲채용운영(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합격자 결정) ▲채용성과(채용자 만족도, 재직율)를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제도는 채용 과정의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해 제3자(KMR)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3가지 평가항목에 해당하는 ▲채용시스템(프로세스 규정, 시스템관리) ▲채용운영(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합격자 결정) ▲채용성과(채용자 만족도, 재직율)를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코레일네트웍스는 공정채용의 목적·필요성 등에 대한 CEO의 인식과 실천의지가 명확하고, 채용단계별 철저한 모니터링 등 공정채용의 실무적 운영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특히 채용시스템 부분에서 평균 대비 3%포인트 높은 88.3%를 획득하였다.
전찬호 사장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차별 없는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청년과 구직자들이 실력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공정채용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레일네트웍스는 2023년부터 자체 채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공정 채용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L그룹 4세이자 잘나가는 ‘패션 인플루언서’…이젠 美 로스쿨도 정복했다
- '뷔 닮은 훤칠한 군인이 다가와 인사'…진짜 BTS 뷔였다
- '밟으실 수 있죠?' 밈 이을까… 첸백시 기자회견 중 녹취록 공개 [SE★포토]
- '역시 히어로'…임영웅 광고 효과에 식품업계 '든든'
- ‘노아줌마존’ 선언한 헬스장…‘교양있는 여성만 출입 가능’ 안내문 붙였다
- 잠실구장 시구자로 나선 배현진…일부 관중석서 ‘야유’ 나오자 한 말
- [단독]대왕고래 시추 헬리콥터 운영에만 9억
- 에버랜드도 제쳤다…작년 778만명 찾은 '관광 핫플' 어디
- 배우 이영애, 굿네이버스에 5,100만원 기부…쌍둥이 자녀도 힘 보탰다, 얼마?
- ‘과거 음주운전’ UN의 김정훈…최근 사고낸 뒤 음주측정 거부로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