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일꾼] 오승철 하남시의원 정원 조성 프로젝트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폭의 아름다운 정원 도시를 꿈꾸는 하남시의회의 '정원 조성 프로젝트'가 본격화 됐다.
올해 하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하남시 정원(庭園) 조성 추진연구회'가 11일 의회에서 첫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오승철 의원은 "하남시 정원 조성은 시민들에게 휴식과 여가를 제공하고, 도시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연구회는 하남시 정원 조성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폭의 아름다운 정원 도시를 꿈꾸는 하남시의회의 ‘정원 조성 프로젝트’가 본격화 됐다.
올해 하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하남시 정원(庭園) 조성 추진연구회’가 11일 의회에서 첫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오승철 의원(정원연구회 대표의원)은 강성삼·정병용·최훈종 의원 등과 함께 국내외 정원 사례조사를 시작으로 하남시 현황에 대한 자료 수집·분석을 정원 조성 정책 용역에 담아 결과를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리적·환경적·교통적·경제적 측면을 고려한 하남시만의 특색을 지닌 정원을 조성하는 것이 오 의원의 목표다.
이날 첫 간담회는 연구 분야별 전문성을 고려한 위원별 역할 분담을 통해 연구의 단계별 절차, 방향 및 연간 일정을 협의하고 연구 용역, 선진지 견학 등의 구체적인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 이어 이달 중 하남시 정원 조성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12월께 최종 연구결과 발표까지 순차적으로 연구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음달에는 타 지자체의 우수 정원을 선정,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하남시 정원 조성 정책연구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오승철 의원은 “하남시 정원 조성은 시민들에게 휴식과 여가를 제공하고, 도시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연구회는 하남시 정원 조성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승철 의원은 지난해 9월 제324회 하남시의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미사한강공원을 하남시 정원1호로 조성하자’고 제안하면서 시는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미사한강공원 공원조성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다.
김동수 기자 dsk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무대리 검사 퇴정’ 재판장 기피 신청, 성남지원 형사3부 심리
- 시흥시정연구원 초대 원장에 이소춘 전 시흥부시장 사실상 확정
- 불법숙박업 혐의...문 전 대통령 딸 다혜씨 검찰 송치
- [단독] 부천도시公 직원, 오정레포츠센터 작업 중 '추락사'
- 파주DMZ평화관광, 누적 관광객 1천만명 돌파…22년만에 달성
- 인천시교육청, 이번 수능에서 부정행위 7건 적발
- 하남종합운동장 이전, 백지화 수순 접어드나…전면 재검토 촉구
- 안철수, 이재명 겨냥해 “재판 중 피고인의 대선 출마 비정상적인 일”
- 野 “명태균 국정 농단”…與 “야당 입맛에만 맞는 특검” 공방전
- 윤 대통령 지지율 20%…5주만에 첫 반등 [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