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서 장기 업데이트 계획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4 여름 쇼케이스 '마일스톤'에서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쇼케이스를 인게임 맵 '메이플 스퀘어'와 온라인 생중계에서 동시 진행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4 여름 쇼케이스 '마일스톤'에서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쇼케이스를 인게임 맵 '메이플 스퀘어'와 온라인 생중계에서 동시 진행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디렉터는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향후 6개월간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먼저 6월 20일 '아란'과 '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 '개화월영'을 실시한다. 동양풍 전사인 아란에는 폴암과 눈보라를 여러 스킬에 적용해 고유의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더욱 합리적이고 강력한 전투가 가능해지도록 스킬 관련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또한 은월의 신비로운 동양적 판타지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역동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스킬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육성 지원 이벤트를 총 4달간 실시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먼저 1+2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리마스터 직업 전용 이벤트 '개화월영 하이퍼 버닝'을 실시하고 별도의 하이퍼 버닝 이벤트와 테라 블링크 이벤트를 동시 진행해 더욱 빠른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신규 이벤트 '아이템 버닝'을 통해 성장 미션을 완수할 때 마다 강화된 장비를 지급하고, 캐릭터 레벨업과 장비 지원 혜택을 강화한다.
7월 18일에는 초현실적인 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전투를 펼치는 신규 최상위 보스 '림보'를 선보이고 처치 보상으로 신규 에테르넬 장비 신발, 장갑, 망토와 광휘의 보스 장신구 '근원의 속삭임'을 추가한다.
이와 함께 더욱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지원하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한편,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6월부터 7월까지는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메인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를 열고, 더욱 자유로운 참여와 보상 획득이 가능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에는 두 번째 에픽던전 '앵글러 컴퍼니'가 추가된다. 전략적인 재미를 더한 이번 신규 에픽던전은 숙련도를 쌓으면 짧은 시간 내 완수가 가능하도록 기획됐으며, 더욱 확대된 보너스 리워드 선택지를 제공한다. 고대신이 잠들어 있는 신규 지역 '탈라하트'는 9월 만나볼 수 있다.
탈라하트에는 고대신, 사도, 저항군 집단 등 새로운 인물이 다수 등장하며, 캐릭터의 성장과 재화 획득을 강화하는 '그랜드 어센틱 심볼'이 새롭게 적용된다.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월드 '마스테리아'에 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더욱 차별화된 재미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아즈모스 협곡'은 10월 공개될 예정이다.
이밖에 10월, 11월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등 유명 IP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더욱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7월 23일 제주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 마련되는 '카페 메이플스토리' 오픈 소식이 깜짝 공개됐다. '카페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인기 몬스터 테마의 다양한 식음료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김창섭 디렉터는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와 인게임에서 동시 진행된 만큼 많은 용사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이번에 발표된 내용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미스 유니버스' 도전하는 46세 엔지니어…"장벽 허물었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권익위 "김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검찰만 남았다
- 정부 "액트지오 세금 체납, 계약 땐 몰랐다…문제는 없어"
- 동해 가스전, 7월 중 위치 확정하고 연말 시추 돌입한다
- 국회의장 "尹, 거부권 신중하게 사용해야"
- 편의점 왕국 '흔들'…"국내 편의점은요?"
- 나락보관소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해외 언론도 연락…번역 도와달라"
- 윤 대통령 부부, 중앙아 3국 국빈방문…올해 첫 순방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