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기여행지 랭킹 세계 13위..방콕이 2위

2024. 6. 11. 15: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인기도, 사용자 리뷰, 연중 판매도를 기반으로 인기여행지 점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해 서울은 세계 13위인 것으로 실증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글로벌 100, 최고의 럭셔리 호텔은 프랑스 파리의 오텔 드 크리용 어 로즈우드 호텔이 차지했으며 최고의 패밀리 호텔로는 아랍 에미레이트의 아틀란티스 더 팜이 꼽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4위, 런던 5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인기도, 사용자 리뷰, 연중 판매도를 기반으로 인기여행지 점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해 서울은 세계 13위인 것으로 실증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군 복무중인 요즘에도 빌보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BTS멤버들이 서울관광 좌담회에서 의미있는 조크를 했다.

이 2024 트립.베스트(Trip.Best)분석에서 제주는 세계 34위, 부산의 세계랭킹은 95위로 나타났다.

톱10은 파리, 방콕, 베이징, 싱가포르, 런던, 도쿄 등 순이었다.

이번 목록에서는 여행지뿐만 아니라 숙소 및 관광명소, 나이트 라이프, 레스토랑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명소 또한 소개됐다.

호텔의 경우 럭셔리(Luxury), 패밀리(Family), 인스타 핫플(Instagramable), 뷰맛집(Scenic), 현지체험(Cultural)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순위 메겨놓았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글로벌 100, 최고의 럭셔리 호텔은 프랑스 파리의 오텔 드 크리용 어 로즈우드 호텔이 차지했으며 최고의 패밀리 호텔로는 아랍 에미레이트의 아틀란티스 더 팜이 꼽혔다.

최고의 인스타그래머블 호텔은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샌즈, 최고의 경관 호텔은 포 시즌스 아스티르 팰리스 호텔 아테네가 차지했다.

우리나라 호텔 중에서는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는 인스타 핫플 호텔 46위에, 비발디 파크는 스키호텔 89위에 랭크됐다.

글로벌 톱 100 가족친화 관광명소에서는 에버랜드가 77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톱 100 가족친화 관광명소에서는 에버랜드가 68위, 남이섬 99위, 레고랜드 100위였다.

트립닷컴 39개 국가 및 지역에서 24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으며, 220개 국가 및 지역의 3400개 공항을 연결하는 600개 이상의 항공사와 170만개 이상의 호텔로 구성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