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코스닥 글로벌 기업 지정…HPSP·제이시스메티칼 등 신규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PSP,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제이시스메디칼 등 11개 회사가 코스닥 글로벌 기업으로 새롭게 지정됐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14일 코스닥시장 상장법인 49개를 '2024년 코스닥시장 글로벌 기업'으로 지정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무 실적과 기술력 등이 인정되고 기업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이 코스닥시장 글로벌 기업으로 지정된다.
거래소는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를 출범한 2022년 11월부터 매년 코스닥 글로벌 기업을 지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PSP,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제이시스메디칼 등 11개 회사가 코스닥 글로벌 기업으로 새롭게 지정됐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14일 코스닥시장 상장법인 49개를 ‘2024년 코스닥시장 글로벌 기업’으로 지정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무 실적과 기술력 등이 인정되고 기업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이 코스닥시장 글로벌 기업으로 지정된다.
작년에 지정된 47개 회사 중 9개 회사는 탈락했고, 11개 회사가 새롭게 지정됐다. 신규 지정 회사는 HPSP, 더블유씨피, 스튜디오드래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포스코엠텍, 심텍, 에코프로에이치엔, SOOP, 제이시스메디칼, 두산테스나, 컴투스다.
거래소는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를 출범한 2022년 11월부터 매년 코스닥 글로벌 기업을 지정하고 있다. 시장 평가, 경영성과, 지배구조 등 지정기준 충족 여부 등에 대한 심사를 거친다.
코스닥 글로벌 기업은 코스닥시장의 리딩그룹으로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지수를 구성한다. 이 지수를 바탕으로 한 상장지수펀드(ETF)와 지수선물 거래에 따른 수급이 유입될 수 있다. 거래소는 이들 기업에 대해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 해외 IR 컨퍼런스, ESG포럼 참가, 영문공시서비스 등을 통해 기업 밸류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15만원씩 10년…1800만원이 10억 됐어요"
- "출산 앞두고 웬 날벼락"…산모들, 정부에 단단히 뿔났다
- 원작보다 잘 나간다…"속이 뻥" 요즘 MZ들 푹 빠진 영상
- "밀양 피해자 전혀 웃지 않았다" 전학 간 중학교 선생님 증언
- '프로폴리스' 면역력에 좋다길래 먹었는데…충격 실상
- 박세리 부녀 '갈등 폭발'…父 '사문서위조' 혐의 검찰 송치
- "안 찍을래요"…백종원 방문 거부한 '홍콩반점 점주'에 분노
- 제니 파격 드레스…아찔 옆태 '깜짝'
- "실제 조직 보스"… '야인시대' 배우 깜짝 고백
- "된장국에 다리 수십개 돈벌레가"…학식 위생상태에 '발칵'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