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초등 교장 대상 ‘장학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11~12일 경주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교장 304명을 대상으로 '2024 초등 관리자 장학 역량 강화 워크숍'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초등 교장의 장학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경영 리더십을 키우고 관리자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 경영 리더십 향상 목적 신종호 서울대 교수 등 강연
이번 워크숍은 초등 교장의 장학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경영 리더십을 키우고 관리자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시교육청은 특강, 분임 토의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미래 교육에 대한 패러다임 이해를 통한 장학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날 신종호 서울대 교수가 ‘디지털 교육 전환기, 교장의 장학 및 리더십 역량 강화’를 주제로, 황규호 이화여자대 명예교수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학교자율시간 이해’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이어 하윤수 교육감이 ‘부산교육의 비전과 정책’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강 후 참가자들은 교육 활동 중심 학교 경영을 위해 지역과 학교 현안 과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분임 토의에 나선다. 이를 통해 학교 관리자 간 협력과 연대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윤수 교육감은 “교육은 교사의 노력으로 시작해 학교 관리자의 지혜로 완성된다”며 “이번 워크숍이 소통·공감의 학교 문화 조성과 관리자 간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장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안84 ‘바프’ 찍나? 팔근육 장난없네…‘태계일주4’도 기대 [DA★]
- 서동주, 압도적인 볼륨감…글래머 몸매 시선 강탈 [DA★]
- 유인영 “먹기만 하면 죄책감 들어…요새 못생겨진거 같아 속상”
- 김정훈, 벌금형 언급 없고 팬미팅 와 준 고마움만 끄적 (종합)[DA:스퀘어]
- 한채영, 남편 ‘돌싱’ 소문 언급 “결혼 두 번할 수 있죠” 진땀 (돌싱포맨)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