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육군사관학교와 미래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인 앤시스코리아(대표 박주일)가 육군사관학교(학교장 정형균 소장)와 미래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어 정형균 육군사관학교장 소장은 "4차 산업혁명의 급변하는 안보 환경 속에서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선도하는 앤시스코리아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첨단 기술 임무 수행 능력을 갖춘 육군 장교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인 앤시스코리아(대표 박주일)가 육군사관학교(학교장 정형균 소장)와 미래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공릉동 육군사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앤시스코리아 박주일 대표와 육군사관학교장 정형균 소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본 협약식은 양 기관의 업무 증진을 위한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앤시스코리아의 기술파트너사인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모라이(대표 정지원, 홍준)도 참여해 육군사관학교와 협력 의지를 다졌다.
앤시스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기체계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국방 영역에서 디지털 엔지니어링 기술 수요가 급증하는 현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앤시스 아카데믹 멀티피직스 캠퍼스 솔루션(Ansys Academic Multiphysics Campus Solution) △앤시스 아카데믹 스케이드(Ansys Academic SCACE) △앤시스 아카데믹 STK(Ansys Academic STK) 등 다양한 교육 환경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방력 강화를 위해 첨단 군사 기술의 신속한 소요 제기, 무기 체계 검토, 전략 수립, 개발, 도입 및 운용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육군사관학교 생도가 임관 후 부대에서 보다 높은 임무 수행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긴밀히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빠르게 증가하는 국방 분야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수요에 맞서 군부대의 선제 대응을 가능케 하는 교육 환경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본 협약이 군의 전반적인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형균 육군사관학교장 소장은 “4차 산업혁명의 급변하는 안보 환경 속에서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선도하는 앤시스코리아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첨단 기술 임무 수행 능력을 갖춘 육군 장교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앤시스코리아는 오는 상반기 내 공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국방대학교와 순차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시리'에 챗GPT 적용
- 경상수지 1년만에 적자 전환…'밸류업' 배당 확대 영향
- 애플, 아이폰에 통화녹음·요약 기능 탑재한다
- 카카오 “무분별한 IPO 지양”…준신위에 책임경영·신뢰회복 계획 보고
- 애플, 챗GPT 적용·통화녹음 기능으로 승부수
- 여행에 요양까지?…보험에겐 너무 높은 '혁신 문턱'
- 공항서 내 '캐리어'만 유독 늦게 나오는 이유? [숏폼]
- OCI, 이차전지 사업 본격화...실리콘음극재용 특수소재 공장 착공
- 전통금융, 핀테크 손잡고 디지털마케팅 가속
- 부동산PF 정리작업, 중소 증권사로 번졌다…신용등급 '빨간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