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연1000t 규모 실리콘음극재용 특수소재 공장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CI는 11일 전북 군산 국가산업단지에서 실리콘음극재 특수소재(SiH4)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실리콘음극재용 특수소재 공장은 현재 반도체용 폴리실리콘과 인산 등을 생산 중인 OCI 군산공장의 유휴부지를 활용해 설립된다.
OCI 실리콘음극재 특수소재 공장의 초기 생산능력은 연산 1000t 규모이다.
OCI는 실리콘음극재용 특수소재 공장 착공을 시작으로 반도체 및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넥세온에 장기 공급 예정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OCI는 11일 전북 군산 국가산업단지에서 실리콘음극재 특수소재(SiH4)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유신 OCI 사장, 스콧 브라운 영국 넥세온 대표 등 사업 관계자를 비롯해 김종훈 전북 경제부지사 등 지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실리콘음극재용 특수소재 공장은 현재 반도체용 폴리실리콘과 인산 등을 생산 중인 OCI 군산공장의 유휴부지를 활용해 설립된다. 준공 목표 시기는 2025년 상반기이다.
OCI에서 생산하게 될 특수소재는 실리콘음극재의 주 원재료이다. OCI는 지난해 7월 실리콘음극재 를 생산하는 넥세온과 2025년부터 5년간 약 700억원 규모의 실리콘음극재용 특수소재를 공급하는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OCI 실리콘음극재 특수소재 공장의 초기 생산능력은 연산 1000t 규모이다. OCI는 향후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 성장에 따라 생산규모 확장을 검토할 예정이다.
OCI는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제조 과정에서 생성되는 초고순도 삼염화실란(TCS)을 원재료로 사용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생산한 특수소재는 파이프라인을 통해 넥세온에 공급함으로써 탄소 배출도 최소화할 예정이다. 설비면에서도 안전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첨단 장치를 도입할 계획이다.
OCI는 실리콘음극재용 특수소재 공장 착공을 시작으로 반도체 및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OCI는 독자기술로 흑연 음극재를 코팅하는 필수 원재료인 고연화점 피치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일본 화학기업 도쿠야마와는 말레이시아에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반제품을 생산하는 합작법인 설립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프로젝트와 연구개발(R&D)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김유신 사장은 “이번 공장 착공을 시작으로 OCI와 넥세온은 이차전지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더 나아가 친환경 에너지 시대를 열어가는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OCI는 향후 반도체 및 이차전지 소재 분야의 글로벌 핵심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생 하차” 유서 공개 유재환, 죽을 고비 넘겼다…입원 치료 중
- 한혜진 "현역 모델 시절 52kg…25년 동안 딱 1kg 늘어"
- ‘야인시대’ 그 男배우 “실제 주먹세계 보스 출신이었다” 깜짝 고백
- 임창정, “어리석음과 미숙함으로 이름에 먹칠…반성하며 살겠다”
- “푸바오 평생 못봐”…일반 공개 앞두고 ‘무단 촬영’ 中방송인 등 줄줄이 철퇴
- 김종국, 수십억 사기 피해 고백…“투자 관심 끊어”
- 박세리 부녀 ‘법적 분쟁’…박세리父 ‘고소’한 박세리재단, 왜?
- 지상렬 "모친상 후 술 1000잔 마셔…조문객들 너무 감사"
- “죽일 생각 없었다” 2살 남자아이 목 찌른 20대 日어린이집 교사
- "손흥민·이강인 싸움 제보자=클린스만?"…의혹 불거진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