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손흥민 제치고 '1364억' 아시아 몸값 1위…"리버풀 대신 잔류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소시에다드의 쿠보 타케후사(23)가 올여름 이적할까.
이적 시장 전문가 마테오 모레토 기자는 "쿠보가 지난 1월 사우디아라비아와 연결된 뒤 이후 별다른 이야기가 없었다. 지금 상황은 그때와 거의 비슷하다. 쿠보는 현재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행복하고, 아직 영입 제안도 받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2022-23시즌 레알 소시에다드로 완전 이적을 결정한 쿠보는 물오른 활약을 통해 팀 내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레알 소시에다드의 쿠보 타케후사(23)가 올여름 이적할까.
축구 매체 '원 풋볼'은 10일(한국시간) "리버풀의 관심을 받은 쿠보는 현재 상황에 만족하기 때문에 다음 시즌에도 팀에 남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이적 시장 전문가 마테오 모레토 기자는 "쿠보가 지난 1월 사우디아라비아와 연결된 뒤 이후 별다른 이야기가 없었다. 지금 상황은 그때와 거의 비슷하다. 쿠보는 현재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행복하고, 아직 영입 제안도 받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선수 입장에서는 레알 소시에다드 잔류 외에는 다른 생각을 하지 않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쿠보는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이다. 어렸을 때부터 남다른 잠재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6년 FC도쿄에서 일본 J리그 최연소 데뷔(15세 5개월 1일)와 최연소 득점(15세 10개월)을 기록했다.
이후 2019-20시즌에는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을 체결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지는 못했다. 마요르카, 비야레알, 헤타페 등 여러 팀을 전전하며 임대 생활을 이어왔다. 지난 2022-23시즌 레알 소시에다드로 완전 이적을 결정한 쿠보는 물오른 활약을 통해 팀 내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쿠보는 지난 1월 이적 시장서도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이적 대신 잔류를 선택하면서 올 시즌을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마무리했다. 이번 시즌 총 41경기서 7골 5도움을 기록했다.
쿠보는 현재 아시아 최고 몸값을 자랑한다. 최근 국제축구연맹(FIFA) 산하 국제스포츠연구소(CIES)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아시아 선수 시장 가치 TOP 10'을 공개했다. 여기서 쿠보는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등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CIES에 따르면 쿠보의 몸값은 9,200만 유로(약 1,364억 원)로 책정됐다. 2위 이강인의 4,970만 유로(약 736억 원)와 차이가 났다.
이러한 활약으로 올여름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았다. 스페인 매체 '디펜사 센트럴'은 "킬리안 음바페를 영입한 레알 마드리드가 선수단 강화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다. 쿠보는 영입할 옵션 중 하나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나 현재로선 쿠보의 목표는 이적 대신 잔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단독]유재환, 죽을 고비 넘겼다…중환자실 입원→"병실 옮겨 회복 중" - SPOTV NEWS
- SM "엑소 첸백시, 탬퍼링 스스로 밝혀…합의 뒤집기 용인 못해"[전문] - SPOTV NEWS
- '아찔한 뒤태' 한소희, 파격적인 백리스 원피스 입고 행사 나들이 - SPOTV NEWS
- '여왕의 품격' 김연아, 우아하고 섹시한 핑크빛 드레스 - SPOTV NEWS
- "박보검 닮은꼴"…바다, 11살 연하 남편 최초 공개('슈돌') - SPOTV NEWS
- 이다해♥세븐, 슈퍼카에 낙서 동참(사당귀) - SPOTV NEWS
- 정동원 "아파트 이웃 임영웅, 집 비우면 내 강아지 돌봐줘"('라스') - SPOTV NEWS
- 송승헌 "父 증명사진 공개 후회…'발끝도 못 따라간다고'"('미우새') - SPOTV NEWS
- 이도현, 군대서 백종원 음식 먹고 양아들 자처 "백도현으로 활동할 것"('백패커')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