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국악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이왕준, 이하 소리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K-흥으로 들썩이게 할 국악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소리프론티어x소리의 탄생2> 에 참여할 관객심사단'흥-K(흔쾌히)'를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소리프론티어x소리의>
소리축제 기간(8. 14.~18.)에 활약할 관객심사단'흥-K(흔쾌히)'의 모집 자격은 국악을 사랑하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이왕준, 이하 소리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K-흥으로 들썩이게 할 국악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소리프론티어X소리의 탄생2>에 참여할 관객심사단‘흥-K(흔쾌히)’를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소리축제의‘소리프론티어’는 한국 전통음악의 창작 활성화와 우리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 소리축제는 지난 5월 전주MBC와 업무협약을 통해 <소리프론티어X소리의 탄생2> 라는 타이틀로 공동 기획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소리축제 기간(8. 14.~18.)에 활약할 관객심사단‘흥-K(흔쾌히)’의 모집 자격은 국악을 사랑하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관객심사단은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에 진행되는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야 하며, 소리축제 기간인 8월 14일부터 16일까지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야외공연장에서 오후 7시에 펼쳐지는 본선 3개 팀 중 적어도 1개 팀 공연은 선택해서 필히 참석해야 한다.
또한 8월 17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결선 심사에는 모든 관객심사단이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관객심사단에게는 소리축제 유료 공연 티켓, 기념품, 식권 등이 제공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올해로 23번째를 맞는 전주세계소리축제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및 전북특별자치도 일대에서 펼쳐진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미스 유니버스' 도전하는 46세 엔지니어…"장벽 허물었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권익위 "김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검찰만 남았다
- 정부 "액트지오 세금 체납, 계약 땐 몰랐다…문제는 없어"
- 동해 가스전, 7월 중 위치 확정하고 연말 시추 돌입한다
- 국회의장 "尹, 거부권 신중하게 사용해야"
- 편의점 왕국 '흔들'…"국내 편의점은요?"
- 나락보관소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해외 언론도 연락…번역 도와달라"
- 윤 대통령 부부, 중앙아 3국 국빈방문…올해 첫 순방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