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4 케이녹(KNOCK) 정규라운드 참가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콘진원)이 민간 투자 확대를 위한 투자유치 지원 플랫폼 '케이녹(KNOCK)' 정규라운드에 참가할 콘텐츠 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케이녹은 민간 투자자와의 연계를 통해 유망 콘텐츠 기업의 자금 확보와 성장을 도와 우수 콘텐츠를 발굴·육성하는 콘진원의 대표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케이녹 파트너스는 기업별 특화된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참가기업의 투자유치를 집중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콘진원)이 민간 투자 확대를 위한 투자유치 지원 플랫폼 ‘케이녹(KNOCK)’ 정규라운드에 참가할 콘텐츠 기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케이녹은 민간 투자자와의 연계를 통해 유망 콘텐츠 기업의 자금 확보와 성장을 도와 우수 콘텐츠를 발굴·육성하는 콘진원의 대표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이다.
◆ 케이녹 파트너스 7개사 협력 통한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유치 집중 지원
올해는 ▲가이아벤처파트너스 ▲대교인베스트먼트 ▲로간벤처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일신창업투자 ▲KC벤처스 ▲케이앤투자파트너스 등 7개 투자사가 ‘케이녹 파트너스’로 참여한다. 케이녹 파트너스는 우수 콘텐츠 기업을 직접 선발하고, 전담 멘토로서 투자 상담과 투자 연계를 진행하는 등 콘텐츠 기업과 투자자 간 접점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케이녹 파트너스는 기업별 특화된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참가기업의 투자유치를 집중 지원한다. ▲가이아벤처파트너스(기술기반 콘텐츠, 방송, 애니메이션, 전시 등 콘텐츠 전 분야) ▲대교인베스트먼트(애니메이션, 캐릭터, 융복합 기술, OTT 콘텐츠 및 드라마) ▲로간벤처스(방송,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 전 분야) ▲센트럴투자파트너스(VR/AR, CG/VFX, 홀로그램 등 5G융합콘텐츠) ▲일신창업투자(기술기반 콘텐츠, 공연, 전시) ▲KC벤처스(원천 IP) ▲케이앤투자파트너스(드라마, OTT 콘텐츠, VR/AR 등 첨단기술 콘텐츠)의 케이녹 파트너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기업 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직접 투자 검토도 진행할 계획이다.
◆ 1:1 투자 상담, IR 컨설팅, 데모데이 등 지원으로 기업 투자유치 가능성 높여
케이녹 정규라운드에 선정된 기업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케이녹 파트너스 1:1 투자 상담 ▲컨설팅을 통한 IR 고도화 지원 ▲데모데이 ▲후속 투자유치 상담 및 투자자 네트워킹 지원 등 투자유치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올해 케이녹 정규라운드 데모데이는 오는 9월 말 스타트업콘과 연계해 개최되며,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들에는 총상금 7000만 원 상당의 포상금도 주어진다.
2024 케이녹 정규라운드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내 지원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콘텐츠 기업은 지원 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춰 콘진원 사업관리시스템(pms.kocc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관 맞아? 차 안에서 부하 여경 몸 만진 전북경찰청 경정
- ‘세상에’ 결혼식날 목에 2200만원 현금 걸어준 통큰 누나·매형
- “죽일 생각 없었다” 2살 남아 목 찌른 20대 어린이집 교사
- “성관계 거절했다고” 베트남 호텔서 여성 살해 20대 男, 전직 프로게이머였다
- 김종국, 수십억 사기피해 고백 “괜찮은 줄 알고…”
- 푸틴 빼다박은 두 미녀 딸, 공개석상 등장…후계작업 본격?
- [속보]박세리희망재단, 박세리 부친 사문서위조 혐의로 고소
- 이재오 “한동훈, 내 동생이면 딱 불러다 당대표 못나오게 할 것”
- 인도네시아서 5m 길이 비단뱀 여성 통째로 삼켜 ‘경악’
- 北 오물풍선 왜 격추 못하냐는 유승민·김병주 등 정치권 추궁에 軍이 내놓은 답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