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LCK 서머 D-1…젠지 독식 이어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이 오는 12일 개막한다.
이번 서머 스플릿 강력한 우승후보는 LCK 최초로 '포핏(4연속 우승)' 대기록을 달성한 젠지다.
LCK에 참가하고 있는 10개 팀의 동일 포지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입담을 선보이고 희로애락을 공유하면서 인기를 끌었던 'LCK 단합대회'는 이번 서머에서 감독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이 오는 12일 개막한다. 이번 LCK 10개 구단은 3개월의 대장정을 시작해 오는 9월 8일 경주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이번 LCK 서머 스플릿 개막전은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장식한다. 10개 팀이 참가해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로 구성된 서머 리그는 2023년 도입한 ‘새터데이 쇼다운(매주 토요일 1경기에 라이벌 관계를 형성한 팀들이 대결하는 방식)’을 유지한다.
정규 리그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정규 리그 1~6위 팀이 참가하는 플레이오프는 8월 23일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경주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지는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은 9월 7~8일 열린다.
또한 다음 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e스포츠 월드컵 일정으로 인해 7월 첫째 주에 휴식기를 갖는다. e스포츠 월드컵에는 T1과 젠지 e스포츠가 출전한다.
이번 서머 스플릿 강력한 우승후보는 LCK 최초로 '포핏(4연속 우승)' 대기록을 달성한 젠지다. 젠지는 지난달 중국 청두에서 열린 2024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국제대회에서의 부진을 완전히 씻어냈다.
T1과 한화생명이 젠지의 독주를 체제를 끝낼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지난해 열린 2023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T1은 스프링 시즌 중반까지 다소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였지만, 스프링 스플릿 결승부터 기량을 끌어올렸다.
한화생명 또한 멤버들이 손발을 맞추고 2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만큼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디플러스 기아와 KT롤스터도 서머 시즌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한편, LCK는 이번 서머부터 다채로운 방송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10일과 11일 공개되는 ‘lOl분 토론(롤분 토론)’에서는 서머 LCK의 방향성을 분석해 보고 플레이오프 진출팀을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젠지의 ‘파이브핏’이 가능할지, LoL 월드 챔피언십에 가까운 팀은 어디일지, 새로운 피를 수혈한 중하위권 팀들의 변화가 LCK에 변화를 불러올 수 있을지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지난 스프링에 첫선을 보인 시크릿 보드룸도 명맥을 이어간다. LCK를 제외한 3개 지역의 메이저 대회-LPL(중국), LEC(유럽), LCS(북미)-에서 진행되고 있는 리그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주목해야 할 선수들에 대해 논의하는 프로그램이다.
은퇴한 선수들이 팀을 구성해 프로 선수들과 대결을 펼치면서 화제를 모았던 ‘리:플레이’가 3 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지난 스프링 선수들이 복면을 쓰고 등장해 ‘칼바람 나락’에서 1대1 실력을 뽐냈던 ‘후아유맨’은 서머 스플릿이 한창 진행되는 7월 중순부터 방영될 계획이다.
LCK에 참가하고 있는 10개 팀의 동일 포지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입담을 선보이고 희로애락을 공유하면서 인기를 끌었던 ‘LCK 단합대회’는 이번 서머에서 감독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CK 선수단 "젠지, 서머 우승 유력"
- 이정훈 사무총장 "LCK 구단의 안정적 운영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 준비"
- 젠지, BLG 꺾고 첫 국제전 우승…LCK, 7년 만에 MSI 탈환
- 젠지, LCK 최초 '4연패' 대기록…MVP는 '원조 국대탑'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