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성규 의원, 22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장에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맹성규 국회의원이 지난 10일, 제22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장에 선출됐다.
이번 위원장 선출로 맹 의원은 국토교통부와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교통과 주거 문제 해결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맹성규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는 전세사기·순살아파트를 비롯한 주택문제와 교통문제 해결과 대한민국 균형발전까지 아우르는 대한민국의 발전에 근간을 이루는 상임위"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0만 인천시민이 원하는 교통 현안 해결에 속도↑
국토교통위원회는 대한민국의 국토와 교통 분야를 담당하는 중요한 위원회 중 하나이다.
그는 국토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교통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맹성규 의원은 국토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지난 21대 국회에서도 주거 현안 관련 위원장을 역임하며 전문성을 발휘했고 인천의 교통 인프라 구축에도 기여했다.
이번 위원장 선출로 맹 의원은 국토교통부와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교통과 주거 문제 해결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천의 시급한 교통 현안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맹성규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는 전세사기·순살아파트를 비롯한 주택문제와 교통문제 해결과 대한민국 균형발전까지 아우르는 대한민국의 발전에 근간을 이루는 상임위”라고 말했다.
그는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여러분들과 함께 이러한 현안을 부족하지만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천|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sol@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미, 꽃샤워 중? 파격 콘셉트 MV 티저 공개
- 제니, 수건 한 장 두른 채…아슬아슬한 어깨 노출 [DA★]
- 정숙 뽀뽀남=영호인데…영호, 영자에 “오늘 집에 가지 마” (나솔)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데뷔 18년 만에 친정 부모님 최초 공개 (아빠하고 나하고)
- 엑소 첸백시, SM엔터 ‘눈속임 합의’ 고발 기자회견 연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