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니스 출신 아이엠피.(IMP.), 첫 정규 'DEPARTURE'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쟈니스 소속 7인조 그룹 임팩터스가 아이엠피.
쟈니스 소속으로 임팩터스란 팀명으로 데뷔했던 이들은, 쟈니스 퇴소 후 새로운 소속사 투비(TOBE)에 둥지를 틀고 아이엠피.
2023년 싱글 '크루징(CRUISIN)'으로 데뷔한 아이엠피.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아이엠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쟈니스 소속 7인조 그룹 임팩터스가 아이엠피.(IMP.)로 활동명을 바꾸고 새롭게 시작한다.
아이엠피.는 10일 첫 번째 정규 앨범 ‘디파처(DEPARTURE)’를 국내 전 음원 사이트에 발매한다. 쟈니스 소속으로 임팩터스란 팀명으로 데뷔했던 이들은, 쟈니스 퇴소 후 새로운 소속사 투비(TOBE)에 둥지를 틀고 아이엠피.로서 활동 중이다.
아이엠피.(IMP.)의 이번 앨범은 리미티드 에디션 A와 B, 스탠다드 에디션의 세 가지 형식으로 발매된다. 각 한정판에는 데뷔곡 ‘크루징(CRUISIN')’, ‘아이엠피.(IMP.)’, ‘스위칭(SWITCHing)’, ‘아이 갓 잇(I Got It)’, 그리고 영어 트랙 ‘플로우(FLOW)’ 등 빌보드 재팬 핫에서 2위를 차지한 곡들이 포함된 12개의 트랙이 수록될 예정이다.
특히 스탠다드 에디션에는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유닛 곡을 포함한 15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닌닌 잭(NINNIN JACK)’은 닌자를 테마로 한 곡으로, 일본의 정서를 영어 가사로 표현한 힙합 튠이다. 뮤직비디오는 여러 나라의 언어 자막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해외 팬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3년 싱글 ‘크루징(CRUISIN)’으로 데뷔한 아이엠피.는 같은해 11월 15일 빌보드 재팬 핫 100에서 2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또 2024년 4월 21일에는 중국 청두에서 열린 ‘청두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Chengdu Strawberry Music Festival)’에 참가해 큰 환호를 받기도 했다.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아이엠피.는 오는 6월 13일과 14일 양일간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M 측 "INB100 합의 백지화, 첸백시-엑소 진심 왜곡"
- [ET현장] '진짜 무서운' 에버글로우의 신곡 'ZOMBIE'…"기괴한 매력에 빠져보세요"
- [ET현장] 첸백시 소속사 INB100, SM과 전면전 재개…“수수료율 인하 불이행, 로열티 부당”(종합)
- 백아, 뜨거운 눈물→감동 떼창…단콘 ‘편지’ 성황리 마무리
- 트렌드지, 컴백 카운트다운 돌입…‘퍼포먼스 신성’ 노린다 [일문일답]
- 어반자카파, 3년 만에 완전체 컴백…신곡 발표+팬 콘서트 개최
-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시리'에 챗GPT 적용
- 경상수지 1년만에 적자 전환…"배당금 확대 영향"
- 애플, 아이폰에 통화녹음·요약 기능 탑재한다
- 오픈AI, 첫 CFO 고용…상용화 속도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