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 공사현장, 우기·폭염대비 ‘이상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지방조달청과 서울지방조달청은 11일 강원 원주에 위치한 '국립강원 전문과학관 건립 사업' 현장에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강원·서울지방조달청은 △배수로 및 절·성토지 비탈면 등에 대한 관리 상태 △동바리 등 가설구조물 설치 상태 △우기 대비 수방 대책 △근로자 휴게시설 설치 등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했다.
이에 앞서 조달청은 이달부터 3주간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로 관리 중인 32개 공사 현장에 대한 우기·폭염대비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강원지방조달청과 서울지방조달청은 11일 강원 원주에 위치한 ‘국립강원 전문과학관 건립 사업’ 현장에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국립강원 전문과학관은 생명·의료 과학 분야의 전시와 체험 콘텐츠 등으로 구성되는 전문분야 과학관으로 공사 금액 123억원(지상 3층, 연면적 7005㎡) 규모로 내년 3월 개관을 목표로 현재 공정률은 36% 이다.
이에 앞서 조달청은 이달부터 3주간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로 관리 중인 32개 공사 현장에 대한 우기·폭염대비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보수나 보강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완 대책을 수립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부분부터 시공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이병철 강원조달청장은 “공사의 성공적인 완공을 위해 주요 관급자재의 수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계약체결 및 적기에 현장에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례 서울조달청장도 “공사 현장에서 안전보다 더 중요한 가치는 없다”며 “우리 공사 현장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조치해 사고 없는 공공 건설 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진환 (pow1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값 임대…아이 낳을 용기 북돋웠다
- 사라진 예비신랑, 범인은 약혼녀를 짝사랑한 남자였나 [그해 오늘]
- “군인인데요” 도시락 480개 주문하고 ‘노쇼’…알고보니 ‘사칭’
- “천재적 재능으로 국위선양”…‘음주 사망사고’ DJ, 선처 호소한 이유
- 헬로비너스 유아라, 암 투병 고백… "긴급 수술 받아" [전문]
- '신태용호' 인도네시아, 월드컵 3차 예선 통과...한국과 같은 조 될까
- 손흥민이 중국 향해 펼쳐 보인 손가락 3개, 무슨 뜻?
- “물에 사람이 떠있어요”…해변서 숨진채 발견된 50대 여성
- 삼바·셀트리온 취업 1번지…1학년부터 '대학원 수준 실험'
- [단독]라면·빵은 '기본' 대체유·고추장까지…'가루쌀 시대' 본격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