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은계2어울림센터’ 새로운 중심 공간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관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의회 의장, 시의원, 정동선 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와 시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임병택 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 어우러져 이용할 수 있는 융합 문화공간인 은계2어울림센터의 개관으로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다"며 "모두가 기다려 온 소중한 공간인 만큼, 풍성한 문화가 함께해 시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삶의 질 향상↑
어린이집 어린이들과 와이앙상블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개관식에서는 경과보고, 축사, 제막식,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다양한 체험 행사에는 많은 시민이 참여했으며, 그림책 작가와의 북토크 행사에서는 100여 명의 부모와 아이가 그림책 제작과 깊이 있는 읽기 방법을 함께 나눴다.
‘은계2어울림센터’는 은계도서관, 청소년문화의집, 어린이집, 행복건강센터, 어르신작은복지관 등이 입주한 지하 1층 지하주차장(66면), 지상 4층 규모의 복합건물이다.
앞으로 ‘은계2어울림센터’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는 은계2어울림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문화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 어우러져 이용할 수 있는 융합 문화공간인 은계2어울림센터의 개관으로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다”며 “모두가 기다려 온 소중한 공간인 만큼, 풍성한 문화가 함께해 시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sol@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미, 꽃샤워 중? 파격 콘셉트 MV 티저 공개
- 제니, 수건 한 장 두른 채…아슬아슬한 어깨 노출 [DA★]
- 정숙 뽀뽀남=영호인데…영호, 영자에 “오늘 집에 가지 마” (나솔)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데뷔 18년 만에 친정 부모님 최초 공개 (아빠하고 나하고)
- 엑소 첸백시, SM엔터 ‘눈속임 합의’ 고발 기자회견 연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