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클립, 넛지헬스케어에 리워드형 숏폼 커머스 솔루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비두의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 소스(Sauce)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운영사 넛지헬스케어에 리워드형 숏폼 커머스 솔루션 '소스클립'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소스클립을 도입한 캐시워크는 앱 이용자가 걷기를 통해 획득한 캐시로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2023년 헬스케어 플랫폼 중 사용 빈도 1위를 차지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모비두의 쇼퍼블 비디오 솔루션 소스(Sauce)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운영사 넛지헬스케어에 리워드형 숏폼 커머스 솔루션 '소스클립'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Sauce는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커머스에 특화된 SaaS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은 간단한 코드 설치만으로 자사몰에 즉시 도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숏폼에 상품 연동 및 즉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여 커머스 기업의 매출 전환에 효과적이다.
소스클립을 도입한 캐시워크는 앱 이용자가 걷기를 통해 획득한 캐시로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2023년 헬스케어 플랫폼 중 사용 빈도 1위를 차지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플랫폼 내 캐시딜의 '숏핑' 탭은 소스클립으로 구현되었으며, 입점사들은 숏핑 탭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여 제품을 매력적으로 홍보하고, 앱 이용자들은 재미있게 쇼핑하면서 숏폼 시청 시간 달성시 리워드를 받아 캐시도 쌓을 수 있다.
캐시워크는 소스클립 도입을 통해 짧은 영상과 리워드를 결합한 새로운 광고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실현하게 된다. 리테일 미디어란 리테일러 이커머스 앱이나 웹사이트에 게재하는 광고를 뜻한다.
미국의 시장 데이터 분석 회사 인사이더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2022년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시장이 약 1106억 달러(한화 약 147조 원)규모에서 2026년에는 약 1560억 달러(한화 약 208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검색 광고와 소셜 미디어에 이어 디지털 광고 분야의 세 번째 큰 파도인 리테일 미디어는 캐시워크의 역량 확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넛지헬스케어 박정신 대표는 "숏폼 도입을 통해 캐시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캐시딜 입점 셀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한 광고 상품은 고객 참여와 구매 관심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숏폼 시청 중 관심 있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기존 이미지 기반의 광고보다 훨씬 강력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리워드형 숏폼 광고 시장을 개척하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지퍼 열면 쇄골 노출 'For You♡'…"이상한 옷인가?" 특수제작한 이유에 '반전'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