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이노베이션, 삼성SDI와 수산화리튬 15만4천톤 공급 계약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이 삼성SDI와 총 약 15만4천톤 규모의 수산화리튬 장기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2033년까지 삼성SDI 국내 사업장과 헝가리 사업장 등에 총 약 15만4천톤 규모의 수산화리튬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양극소재에 공급되는 수산화리튬 전환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국내 최초로 리튬을 정제, 전환, 분쇄해 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 양산에 성공한 뒤 생산 물량을 에코프로비엠과 삼성SDI에 납품해 왔습니다.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2021년 10월부터 연산 1만3천톤의 수산화리튬 상용화 제조공장을 운영 중이며 공업용 탄산리튬 및 리사이클된 리튬을 원료로 배터리급 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항 캠퍼스 내 2공장을 지난 3월 완공한데 이어 삼성SDI와의 추가 계약 물량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한 신규 3공장을 포항 블루밸리 단지 내 건설하는 방안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추가로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생산 거점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헝가리에서 공장을 건설 중에 있습니다. 국내외 공장 건설이 순조롭게 추진될 경우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의 수산화리튬 생산 캐파는 2028년까지 7만9천톤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은 엔비디아 필요, 엔비디아는 중국 필요 없어"
- 환자 영수증으로 주차비 감면 받은 병원 직원
- 애플 AI 베일 벗었다…기대 너무 컸나? 주가는 '미끌'
- '비계' 삼겹살 논란, 제주에서 알리로 번졌다
- '액면분할' 엔비디아 주가, 2년내 또 10배 오른다? [증시전략]
- '전국민 지원금, 전세사기특별법' 재추진 탄력
- 우유가격도 오른다…원윳값 인상 L당 최대 26원
- '16만원' 엔비디아 살까?…다우지수 편입 전망 [글로벌 뉴스픽]
- '벌써 대프리카?'…오늘 대구 34도, 서울·대전·울산 32도
- 삼성 등 대기업 오너일가 주식담보대출 약 1조원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