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 증·개축 본격 추진···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수혜 단지로 이목집중

김동호 기자 2024. 6. 11. 0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천안역 증·개축 사업이 본궤도에 올라 인근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역은 지난 20여 년간 몇 차례 사업이 좌초되며 임시 역사 상태로 운영됐지만, 증·개축 사업으로 일대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이 천안역 증·개축 사업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최근 천안역 증·개축 사업이 본궤도에 올라 인근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역은 지난 20여 년간 몇 차례 사업이 좌초되며 임시 역사 상태로 운영됐지만, 증·개축 사업으로 일대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천안시는 지난 3일 천안역 사업 수탁자인 국가철도공단이 증·개축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증·개축 사업은 오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1,120억 원을 투입한다. 대흥로 일원에 연면적 약 1만 5,500㎡ 규모로 추진될 이번 사업은 당초 면적의 약 5,500㎡를 개축하고, 약 1만㎡를 증축해 신축에 가깝게 통합역사로 건설하게 된다.

이에 업계는 천안역 증·개축 사업을 통해 이용객들의 역사 이용 불편 해소와 낙후된 원도심 환경 개선에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얼마 전 GTX-C 천안연장 사업도 확정돼 천안역 일대가 충청권을 대표하는 교통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했다.

업계 관계자는 “천안의 숙원사업이었던 천안역 증·개축 사업이 첫발을 떼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이번 증·개축 사업이 완료되면, 천안역 일대의 가치가 대폭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이 천안역 증·개축 사업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6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59~114㎡ 총 999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총 80실 규모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반경 400m 내에 천안역(GTX-C노선 예정역, 수도권 지하철1호선?경부선)이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봉평로, 봉정로 등의 도로도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 반경 2km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변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있다 쇼핑시설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는 인근에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이 있고 천안역 상권도 가깝다.

상품성도 돋보인다. 노후주택 비중이 높은 천안시 원도심에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한,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설계된다. 드레스룸, 알파룸(평면선택제 유상옵션) 등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2.5m(거실천장고 2.6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도 확보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지역 내 최초 테라스 복층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된다. 여기에 오피스텔로는 높은 천장고(2.5m)를 자랑하고 테라스까지 보유해 희소성이 높아 상품 경쟁력이 우수하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도서관, 돌봄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입주민만 이용 가능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파티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주거 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는 분양가 중 계약금 비율을 당초 10%에서 5%로 낮춰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마련 부담을 덜었다.

한편,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