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애플 자체AI 공개 후 약세에 LG이노텍도 7%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자체 AI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한 후 주가가 하락함에 따라 국내 애플 관련 종목 역시 주가가 줄줄이 약세를 기록 중이다.
LG이노텍(011070) 역시 7.61% 내린 22만 4500원에 거래 중이다.
애플이 공개한 애플 인텔리전스는 기존 음성 비서 '시리'를 개선하고 기사, 메시지, 이메일 등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애플 관련주로 묶이는 국내 종목 역시 함께 주가가 내리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5분 현재 비에이치(090460)는 전 거래일 대비 10.23% 내린 2만 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LG이노텍(011070) 역시 7.61% 내린 22만 4500원에 거래 중이다.
애플이 공개한 애플 인텔리전스는 기존 음성 비서 ‘시리’를 개선하고 기사, 메시지, 이메일 등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애플은 오픈AI와 파트너십을 맺고 시리를 통해 챗GPT 기능을 접목하기로 했다. 다만 투자자들이 기대한 수준의 서비스가 아니었다는 평가에 주가가 하락했다. 이에 애플 관련주로 묶이는 국내 종목 역시 함께 주가가 내리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떡볶이값 아껴 호텔가요" 날 위한 소비에 자영업 위기①[소비양극화]
- “돈 많대서 결혼…” 20살 연상 남편 살해한 어린 신부[그해 오늘]
- “변호사 책상 위 ‘체액’ 든 종이컵” 항의하자…“밤꽃냄새 환장해”
- “이러다 홍콩반점 다 망해요” 솔루션 나선 백종원 분노
-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질문에…‘한 치의 망설임’도 없었다
- 만삭 임산부가 8살 박초롱양 살해…“교도소 있을 만 하네”
- “망신 당했다” 알리서 산 삼겹살, 비계가 80%…‘충격’
- “언니들 긴장하세요”…여고생 골퍼 이효송·오수민 ‘新황금세대’ 뜬다
- “음료 맛 이상해” 카페 사장에 컵 던진 공공기관 직원
- 우리은행, 또 터진 횡령사고.. 100억대 빼돌린 직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