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레노버, AI 지원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5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레노버, AI 지원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5종 출시
한국레노버가 인공지능(AI)를 지원하는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씽크패드 P1 7세대 △씽크패드 P16v i 2세대 △씽크패드 P14s i 5세대 △씽크패드 P16s i 3세대와 AMD 프로세서가 장착된 △씽크패드 P14s 5세대 등이다. 다섯 제품 모두 AI 기술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과 생산 역량을 갖춰 제조∙자동차∙건설∙미디어&엔터테인먼트∙의료 등 다양한 산업 전문가들의 효율성과 혁신을 높인다.
◇밀레, 에너지 효율 높인 냉장·냉동고 'K4000' 시리즈 선봬
밀레코리아가 주방의 품격을 높이는 냉장·냉동고 신제품 'K 4000' 시리즈를 출시해 프리미엄 주방 가전에서의 입지를 공고히한다.
이번 신제품 5종은 세미 빌트인 연출이 가능한 프리스탠딩 라인업으로 △손잡이 있는 냉장·냉동고 모델 KS 4783 ED와 FNS 4782 E △손잡이 없는 모델 KS 4383 ED와 FNS 4382 E △상냉장 하냉동 콤비냉장고 KFN 4375 DD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국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최저 기준보다 약 55%의 에너지를 더 절감했다. 또 진공 단열재를 적용해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냉각 효율을 크게 개선했다.
◇고프로, 아시아 베스트 챌린지 공모전 개시
고프로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48개국에서 소비자 콘텐츠 공모전 '아시아 베스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아시아 베스트 챌린지'는 고프로가 올해 처음 아시아 고프로 유저 대상으로 실시하는 특별 소비자 콘텐츠 공모전이다. 고프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상 속 소중한 순간은 물론 특별하고 역동적인 순간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오는 7월 3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공식 홈페이지 또는 '퀵' 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챌린지 수상작은 창의성, 영상 품질 등의 심사를 거쳐 8월 중에 최종 발표된다. 선정된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20만달러(약 2억7000만원)가 균등하게 수여된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풀 플랫 신(新)기술 특허 등록
바디프랜드가 새로운 풀플랫 각도 구현이 가능한 신규 기술을 지난 4월 18일 특허 등록했다. 등록 대상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에 적용될 선행 기술로 '풀플랫 프레임 마사지 장치 특허(특허 제 10-2660083호)'다.
이 기술은 제품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이어지는 메인 프레임에서 풀플랫 기능에 관여하는 부분을 여러 개의 연결 블록과 연결 블록을 지지하는 지지대로 만든 것이 핵심이다. 해당 부분을 여러 개의 블록으로 구성해 풀플랫 기능 작동 시 안정적인 각도와 곡률 구현이 가능하다.
◇에이서, FHD 120Hz 가성비 모니터 신제품 2종 출시
에이서가 높은 활용도와 가성비를 겸비한 FHD 120Hz 모니터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SA240Y G0, SA270 G0)은 각각 23.8인치, 27인치 1920x1080 F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게임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환경, 디자인 작업 등 다양한 용도를 충족한다. 아울러 △120Hz 고주사율 △1ms VRB 응답속도 △250니트(nits) 밝기 △NTSC 72% 색재현률 △어댑티브-싱크 기술을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에서도 매끄럽고 생생한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신제품의 가격은 각각 9만9000원, 13만9000원이다.
◇쿠첸, '더 핏 슬림' 밥솥 크림 옐로우 색상 선봬
쿠첸이 밥솥의 핵심 기능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품 완성도를 높인 '더 핏 슬림' 밥솥에 크림 옐로우 컬러를 추가해 선보인다.
신제품은 밥솥 전면부 버튼을 최소화하고 밥솥 열림 버튼을 제거해 심플함을 강조했다. 제품 전면부는 디스플레이와 함께 △예약‧설정 △보온‧재가열 △메뉴 선택 △시작‧쾌속 △취소 등 6가지 조작 버튼이 적용됐다. 또 신제품은 △찰진백미 △고슬백미 △혼합잡곡 △현미100 △만능찜 △수비드 △건강죽 △냉동보관밥(백미·잡곡) 등 총 8가지 메뉴를 갖췄다.
◇캐논, 6K 풀프레임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EOS C400' 발표
캐논이 방송 및 라이브 영상 제작 현장에서도 고화질의 영상 표현이 가능한 시네마 EOS 시스템 'EOS C400'과 '시네 서보' 렌즈 시리즈 신제품 2종을 발표했다.
'EOS C400'은 EOS C500 Mark II와 EOS C300 Mark III의 기본기를 계승하면서 RF 마운트를 탑재한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다. 6K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해 얕은 피사계 심도와 아름다운 보케로 인상적인 고품질 영상을 구현하며 풍부한 인터페이스, 소형·경량화 설계를 통해 영화, 드라마 등 고화질 영상 제작 현장부터 라이브 촬영 현장에서도 시네마틱한 영상을 연출할 수 있다.
◇쿠쿠전자, 속삭이듯 조용한 '사일런스 어반 밥솥' 출시
쿠쿠전자가 특허 기술로 취사 시 작동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춘 '사일런스 어반 밥솥'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매립형 실린더가 압력을 정밀하게 제어해 일정한 압력과 열을 보존하고, 증기가 통과하는 관은 넓혀 소음을 줄인다. 또 '사일런스 스팀 실드'를 통해 밥 짓는 소리를 내부에서 잡아 속삭이는 목소리에 해당하는 37.3dB의 소음만 발생해 조용한 식사 시간을 누릴 수 있다.
또 전면에는 히든 디스플레이 메뉴와 5개의 조작 버튼을 적용해 사용 편리성과 심미성을 더했다. 취사 진행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쿠킹 프로세스 바를 통해 직관성도 높였다.
◇젠하이저, '엑센텀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 선봬
젠하이저의 소비자 가전 사업부를 운영하는 소노바컨슈머히어링이 '엑센텀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인이어 스캔 연구를 통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이어폰이다. 보청기 제조업체인 소노바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수천 개의 귀 모델을 분석해 귀에 맞는 자연스러운 디자인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어폰은 케이스 충전 시 최대 28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으며, Qi 무선 또는 USB-C 케이블을 통해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이어버드 한쪽 무게는 5.5 g으로 기존 제품 대비 더 가벼워졌다. 충전 케이스도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포켓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
◇휴롬, 日 최대 홈쇼핑서 착즙기 'H310' 6000여대 완판
휴롬이 일본 최대 홈쇼핑 채널 'QVC'에서 착즙기 'H310'가 큰 호응을 얻으며 준비한 물량 6000여대가 완판됐다.
앞서 휴롬은 지난달 28일 일본 QVC 채널 내 TSV(24시간 특집 방송)에 선정돼 라이브 방송 7회를 진행하는 동안 착즙기 'H310'의 화이트, 블랙, 스카이블루, 사쿠라핑크 등 전 컬러 6100대가 모두 매진됐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저가형 제품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일본 착즙기 시장에서 비교적 고가로 분류되는 휴롬 제품만이 가진 건강 가치와 기술력,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건강 마케팅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 1분기 일본 시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올해 휴롬은 현지 일본 법인을 중심으로 건강에 관심이 높은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중장년층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일본 대형 전자 양판점 입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두산-기아전 시구 나섰다가 양쪽 모두에게 비판…이유는?
- 권익위 "김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검찰만 남았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미스 유니버스' 도전하는 46세 엔지니어…"장벽 허물었다"
- 정부 "액트지오 세금 체납, 계약 땐 몰랐다…문제는 없어"
- 동해 가스전, 7월 중 위치 확정하고 연말 시추 돌입한다
- 국회의장 "尹, 거부권 신중하게 사용해야"
- 편의점 왕국 '흔들'…"국내 편의점은요?"
- 나락보관소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 해외 언론도 연락…번역 도와달라"
- 윤 대통령 부부, 중앙아 3국 국빈방문…올해 첫 순방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