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유서 작성' 유재환 "코인으로 10억 잃어…피해자들 희롱 탓에 소통 피해" ('카라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곡비 사기 및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방송인 겸 작곡가 유재환이 코인으로 10억 원을 잃었다고 밝혔다.
10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에는 '무한도전 작곡가 유재환 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유재환과 카라큘라의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작곡비 사기 및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방송인 겸 작곡가 유재환이 코인으로 10억 원을 잃었다고 밝혔다.
10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에는 '무한도전 작곡가 유재환 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유재환과 카라큘라의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카라큘라는 먼저 유재환에 피해를 봤다고 폭로한 연예 기획사 대표 헨도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헨도는 "유재환 인스타그램 초창기 글을 보고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냈다. 작곡비를 안 받고 무료라고 했는데, (정작) 얘기해보면 130만원 등이 필요하다고 했다. 나도 130만원을 입금했지만, 완성곡을 받진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재환이 피해자들 단톡방에 들어와 고소 및 고발을 무기로 으름장을 놓기도 했다"며 해당 단톡방 메시지 내용을 공개했다.
이어 카라큘라는 "제가 커뮤니티에 글을 썼다. '피해자를 고소한다고? 내가 72시간 안에 카메라 들고 네 앞에 찾아갈게. 나도 고소해라 재환아'라고 썼더니 유재환에게 직접 연락이 와서 인터뷰를 진행하게 됐다"고 유재환과의 긴급 인터뷰 영상 1편을 공개했다.
카라큘라와 만난 유재환은 자신을 "작곡가 겸 가수 그리고 방송인을 하고 있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작곡 사기 환불 요청에 대해 "예를 들면 콜라를 마시려고 콜라를 사서 (따고) 마셨는데, 다시 닫고 '환불해 주세요'라는 느낌의 환불이 많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러면서도 작곡비 명목으로 130만 원씩 170여 명에게 받은 사실을 인정했다. 유재환은 "이 가운데 60여명이 환불을 요청했으며, 그 돈은 총 7000만~8000만원 정도 된다"라고 전했다.
그는 피해자들과 소통을 거부하는 이유에 대해 "단톡방에서 나를 희롱하거나, 우롱하는 게 너무 싫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피해자들을 고소 및 고발로 협박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딱 한 명에게 그런 적 있다. 사실이 아닌 부분을 사실처럼 흘러가는 게 답답해서 그랬다"라고 반박했다.
또 유재환은 "코인으로 10억 원을 잃었다"고 말했다. 그는 돈으로 손해를 본 시기를 2021년쯤이고, 작곡 프로젝트 홍보 게시물을 올린 것 2022년 3월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카라큘라가 "작곡 프로젝트를 기획할 때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았겠다"고 하자, 유재환은 "여유는 없었지만, '코인으로 파산해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는 논리가 생기는 게 싫었다"고 말했다.
한편 유재환은 지난 10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유서 형식의 글을 남겼다. 그는 "저는 그만 인생에서 하차하렵니다. 다 고마웠고 다 죄송했다. 말을 끝내려니 이제 곧 눈앞으로 죽음이 다가온 것 같아서 솔직히 두렵다. 가족에 대한 유서는 따로 전달하겠다"고 적었다. 이날 스포티비뉴스에 따르면 유재환은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최근 일반 병실로 옮겼으며, 지난 10일 오후 퇴원했다. '카라큘라 미디어'에 올라온 영상은 유재환이 해당 글을 올리기 전에 촬영한 영상이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이세영, 日남친 파혼 후 새 인연 공개 "韓남친 곽대철 연애 시…
- 임예진 절친 누구?..“남편과 직원이 바람나서 아이까지” 충격 고백 (탐…
- 서동주 "이혼 당시 뿌듯해서 썼는데…韓서 실검1위, 난리났더라"('이타강…
- 송혜교, 조용한 공항行..모자 깊숙이 눌러써도 '숨기지 못한 연예인 아우…
- “톱男배우와 내연관계. 낙태도 했다”..서아람 소름끼치게 한 의뢰인 (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