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못 데려가면' 이 선수라도 영입할게요…"무리뉴의 1순위 타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28)가 이적할까.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10일(한국시간) "주제 무리뉴 감독은 페네르바체 첫 계약자로 호이비에르를 원한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무리뉴 감독은 호이비에르를 페네르바체의 이상적인 선수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그의 공헌도를 자세히 설명하고, 올여름 구단이 계약하기에 완벽한 선수라는 이유를 보고서로 구단에 제출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의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28)가 이적할까.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10일(한국시간) "주제 무리뉴 감독은 페네르바체 첫 계약자로 호이비에르를 원한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무리뉴 감독은 호이비에르를 페네르바체의 이상적인 선수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그의 공헌도를 자세히 설명하고, 올여름 구단이 계약하기에 완벽한 선수라는 이유를 보고서로 구단에 제출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무리뉴 감독의 요청으로 구단은 호이비에르 영입을 위해 공식적인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구단은 빠른 시일 내에 거래를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수의 계약과 수수료를 평가한 뒤 영입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무리뉴 감독이 최근 페네르바체 감독이 됐다. 토트넘을 떠나 AS 로마를 거쳐 튀르키예 무대를 밟게 됐다.
새로 합류한 만큼 이적 시장에서 전력 보강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손흥민을 노린다는 보도가 나왔다. 그러나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이 이적설을 차단하며 손흥민에게 장기 계약을 안겨주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후 호이비에르를 원한다고 알려졌다. 2020-21시즌 토트넘에 합류한 호이비에르는 중앙 미드필더로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적 첫해부터 지난 시즌까지 세 시즌 동안 모든 감독에게 확실한 믿음을 불어넣었다. 안정적인 수비력으로 상대에게 쉽게 빈틈을 내주지 않았다.
지난 시즌 호이비에르는 총 44경기서 5골 7도움을 기록했다. 프리미어리그 35경기 모두 선발로 나설 정도로 팀 내 영향력이 상당했다.
그러나 올 시즌은 그렇지 않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중원에 이브 비수마와 파페 사르를 투입하고 있다. 호이비에르는 올 시즌 총 39경기에 나섰고, 프리미어리그 36경기 중 선발 출전은 8경기뿐이었다.
그는 줄어든 비중에 만족하지 않고 있다. 올여름 팀을 떠날 수 있다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다. 세리에A 구단들이 호이비에르 영입을 적극적으로 노리고 있다. 여기에 무리뉴 감독이 적극적으로 영입에 나서고 있다.
호이비에르 계약은 2025년 여름에 끝난다. 토트넘이 이적료를 회수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그를 원하는 구단과 토트넘의 협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단독]유재환, 죽을 고비 넘겼다…중환자실 입원→"병실 옮겨 회복 중" - SPOTV NEWS
- SM "엑소 첸백시, 탬퍼링 스스로 밝혀…합의 뒤집기 용인 못해"[전문] - SPOTV NEWS
- '아찔한 뒤태' 한소희, 파격적인 백리스 원피스 입고 행사 나들이 - SPOTV NEWS
- '여왕의 품격' 김연아, 우아하고 섹시한 핑크빛 드레스 - SPOTV NEWS
- "박보검 닮은꼴"…바다, 11살 연하 남편 최초 공개('슈돌') - SPOTV NEWS
- 이다해♥세븐, 슈퍼카에 낙서 동참(사당귀) - SPOTV NEWS
- 정동원 "아파트 이웃 임영웅, 집 비우면 내 강아지 돌봐줘"('라스') - SPOTV NEWS
- 송승헌 "父 증명사진 공개 후회…'발끝도 못 따라간다고'"('미우새') - SPOTV NEWS
- 이도현, 군대서 백종원 음식 먹고 양아들 자처 "백도현으로 활동할 것"('백패커')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