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 수학도서관 건립 발전기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대학교 수학과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가 수학과의 핵심 숙원사업인 수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11일 충남대에 따르면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는 전날 김정겸 총장에게 각각 1681만 원, 1359만 원의 수학도서관 건립기금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아둔 금액과 이자 합쳐 총 3000여만 원 기부..."수학도서관 건립에 초석이 되길"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 수학과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가 수학과의 핵심 숙원사업인 수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11일 충남대에 따르면 주진구·민강주 명예교수는 전날 김정겸 총장에게 각각 1681만 원, 1359만 원의 수학도서관 건립기금을 전달했다.
주진구 명예교수는 2002년 8월, 민강주 명예교수는 2009년 8월에 각각 정년퇴임 했으며, 두 교수는 정년퇴임 당시 수학도서관 건립을 위해 모아둔 금액과 그에 대한 이자 전액을 기부했다.
주진구 명예교수는 "벌써 퇴임한 지 20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충남대에서 연구와 강의를 하면서 학생들과 함께했던 기억이 생생하다"며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수학과의 핵심 숙원사업인 수학도서관 건립에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민강주 명예교수는 "수학과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위해 수학도서관 건립은 반드시 실행돼야 할 과제"라며 "이번 기부가 수학도서관 건립에 작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회 균형·박스권 갇힌 尹…국힘, 22대 국회 초반부터 험로
- 검찰, '대북송금' 이화영 1심 압승…이재명 기소 초읽기
- [슈퍼에스파노바②]'넥스트 레벨'서 '어나더 레벨'로
- '세기의 이혼' 파격 2심 판결…5천만원과 20억원 사이
- [오늘의 날씨] 낮 최고 34도…"야외활동 자제하세요"
- [현장FACT]'사진이 '더'팩트다!' 사진 공모전…13명 수상자들 '웃음꽃 활짝' (영상)
- '애콜라이트', 이정재의 이정재를 위한[TF리뷰]
- "국민차의 배신" 토요타 등 5개 업체 '인증 부정'…현대차 반사이익은?
- 이자 감면부터 육아퇴직까지…은행권, '저출산 극복'에 팔 걷어
- 의장단 이어 원 구성도 '반쪽'…野, 11개 상임위원장 의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