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성과 낸 중소기업 찾습니다”…50개사에 정책자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50선'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기부는 '중소기업 R&D 제도혁신 방안'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지난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사업에는 170개사가 참여해 3.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기술 성과기업, 위기극복 기업 등 4개 유형
“기술력 사업화·해외 판로 개척 위해 정책 지원”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우수성과 50선’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수성과를 발굴·확산해 기업들의 R&D 사업 참여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에는 다양한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선정 기업에는 중기부 장관 표창과 함께 전담은행 저금리 사업화 자금과 정책자금 금리감면(2%포인트)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는 해외 유명 전시회 및 학회 참가를 지원한다. 연구인력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가점 및 기업은행 일자리 포털(i-ONE JOB) 입점 지원, 후속 R&D 참여 시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사업에는 170개사가 참여해 3.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해 선정된 에이치에너지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을 통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531억원(238.1%) 증가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TIPS·팁스) 수행기업인 콜리는 지난해 12월 우수기업 대상 전용 전담은행 투자설명회에 참가해 하나벤처스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알지노믹스는 현재 연구개발 중인 ‘RNA 치환효소 기반 유전자치료제와 자가환형화 RNA 플랫폼’ 기술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국가전략기술 확인제도’ 1호 기술로 선정됐다. ‘2024 바이오 국제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등 다양한 해외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김우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 R&D를 통해 창출한 성과를 발판으로 혁신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사업화하고 더 나아가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거나 고급지거나'…어중간하면 폐업한다②[소비양극화]
- “돈 많대서 결혼…” 20살 연상 남편 살해한 어린 신부[그해 오늘]
-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질문에…‘한 치의 망설임’도 없었다
-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시리에서 챗GPT 쓴다
- 첫째 중학생때 MZ세대 부모는 퇴직…'근시안' 저출생 대책
- 돈 아끼다 호텔뷔페가서 한꺼번에 지른다①[소비양극화]
- 엔비디아, 10대 1 액면분할 발효 후 첫 거래일…주가↑
- “75억원 어치, 아무도 안가져가…‘김호중’ 때문에 난감하네”
- “언니들 긴장하세요”…여고생 골퍼 이효송·오수민 ‘新황금세대’ 뜬다
- 우리은행, 또 터진 횡령사고.. 100억대 빼돌린 직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