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위기? 앱 이용 두달 연속 인스타에 밀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앱 이용시간이 인스타그램에 두 달 연속 밀렸다는 표본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지난 5월 기준 국내 앱 이용 표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이용시간은 234억 분으로 네이버(206억 분)에 앞섰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인스타그램 209억 분, 네이버 200억 분으로 조사 이래 처음으로 인스타그램이 네이버를 앞섰는데, 5월 조사 결과 격차가 더 벌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앱 조사, 앱 이용시간 인스타그램 234억 분 네이버 206억 분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
네이버 앱 이용시간이 인스타그램에 두 달 연속 밀렸다는 표본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지난 5월 기준 국내 앱 이용 표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이용시간은 234억 분으로 네이버(206억 분)에 앞섰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인스타그램 209억 분, 네이버 200억 분으로 조사 이래 처음으로 인스타그램이 네이버를 앞섰는데, 5월 조사 결과 격차가 더 벌어졌다.
조사 결과 1위 앱은 유튜브로 이용시간은 1081억 분에 달했다. 2위는 카카오톡(340억 분)이다.
인스타그램 월간 이용시간은 지난해 4월 150억 분에서 지난해 7월 176억 분, 2024년 1월 207억 분으로 지속적으로 늘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늘어난 데다 인스타그램의 짧은 세로영상 서비스인 '릴스'가 인기를 끈 결과로 보인다.
해당 조사는 스마트폰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해 PC 이용은 반영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다.
다만 인스타그램 이용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사실은 다른 통계에서도 확인된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지난 15일 발표한 <세대별 SNS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SNS 이용자 절반에 가까운 48.6%가 인스타그램을 주로 이용한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이용률은 2021년 31.5%에서 2년 만에 급증했다.
Copyright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비판 일부 수용? 최민희판 방송3법 발의 - 미디어오늘
- “언론노조에 빨갱이 딱지 붙이는 국민의힘, 공개 토론하자” - 미디어오늘
- 진전 없이 끝난 원구성 협상, 국힘 원내대표에게 훅 들어온 질문 - 미디어오늘
- 권익위, 김건희 명품백 "제재 규정없어 종결"..."권력의 시녀 전락"
- KBS, ‘대외비 문건’ 보도 MBC 형사 고소...“법적 도발” 전면전 - 미디어오늘
- 이재오 “한동훈 나온다? ‘너희끼리 다해먹는구나’…국민에 멀어져” - 미디어오늘
- 동해 유전탐사기업 '액트지오' 공식 한글홈피? 사실 아니었다 - 미디어오늘
- 국힘 ‘방송3법’ 반발에 민주당 “TBS 폐국 장본인들이 할 말 아냐” - 미디어오늘
- 채널A 앵커, 대북 확성기에 “악순환 안 돼…긴장 낮출 방법 찾아야” - 미디어오늘
- ‘밀양성폭력’ 사적제재 논란 ‘나락보관소’ 차단되나 - 미디어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