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가 콘서트서 고음 지르자 '신장결석' 깨져...中의사 "가능하다" [룩@차이나]

유소연 2024. 6. 10. 1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가수 화신우의 콘서트에 간 관객 한 명의 신장 결석이 그의 고음에 놀라 깨졌다는 소문이 돌면서 화두에 올랐다.

하지만 그는 지난 5월 말 남자 친구와 함께 화신우의 홍콩 콘서트를 보러 갔을 때 공연 중간에 남자 친구가 갑자기 고개를 돌리고 "신장 결석이 깨진 것 같다. 너무 맑다"라고 말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유소연 기자] 중국 가수 화신우의 콘서트에 간 관객 한 명의 신장 결석이 그의 고음에 놀라 깨졌다는 소문이 돌면서 화두에 올랐다.

10일(현지 시간) 외신 매체 '8world'에 따르면, 최근 화신우(华晨宇·34)의 콘서트에 간 팬이 적은 놀라운 후기가 논란이 되고 있다. 이를 두고 네티즌 사이에서는 뜨거운 논쟁이 벌어졌다.

소문의 시작은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발생했다. 화신우의 한 팬이라고 밝힌 게시물 작성자는 남자 친구가 건강검진에서 신장 결석이 발견됐지만 심각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지난 5월 말 남자 친구와 함께 화신우의 홍콩 콘서트를 보러 갔을 때 공연 중간에 남자 친구가 갑자기 고개를 돌리고 "신장 결석이 깨진 것 같다. 너무 맑다"라고 말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신장결석은 신장에서 형성된 작은 입자가 신장 내부나 요도에 존재하는 질환을 말한다.

해당 팬은 단지 남자 친구가 화신우의 노래에 감동을 받은 거라고 받아들였으나, 호텔로 돌아왔을 때 실제로 남자 친구가 노란색 입자를 배출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성 팬은 "화신우의 콘서트는 정말 충격적이었다. 그 소리가 영혼 전체를 진동시키는 것 같다. 그 음압이 너무 강렬해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그는 이것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일 뿐, 화신우의 노래가 정말 치료 효과가 있다는 뜻은 알 수 없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의 이야기가 중국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한 비뇨기과 주치의 장 씨가 이에 대한 의견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비슷한 상황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우연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장 씨는 "의학적 관점에서 음파가 결석에 물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반적인 음파는 결석을 깨뜨릴 수 없지만 콘서트장의 음향에서 나오는 고주파 음파는 특정 상황에서 결석을 깨뜨릴 수 있다. 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화신우는 데뷔 이후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2022년 그는 웨이보 뮤직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추천 콘서트와 올해의 추천 가수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유소연 기자 ysy@tvreport.co.kr / 사진= 화신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